도시바코리아와 네이버 지식쇼핑은 도시바의 인기 노트북을 특가에 제공하고 온라인 기부포털 서비스 '해피빈'에 기부까지 하는 '행복나눔 노트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과 더불어 소외된 이웃과도 행복을 나눈다는 취지로, 해당 노트북 100대가 판매될 때마다 한 대씩 온라인 기부포털 서비스인 '해피빈'을 통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복나눔' 캠페인 적용 노트북은 '새틀라이트 C850 행복나눔 에디션'으로, 최신 CPU인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웹 서핑, 동영상 감상 등 일상 작업부터 동영상 편집 및 고제원 게임 등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 작업까지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모델이다. 또한 휴대성을 겸비하면서 대형 화면을 채택해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등 가정용 데스크톱을 대체하기에도 적당하다.
특히,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즌을 앞두고 노트북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도시바 스포츠백도 모든 참여자에게 증정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는 me2.do/GmexFyGj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복나눔 노트북 캠페인은 노트북의 저렴한 판매뿐만 아니라 해피빈 기부 참여의 보람까지 느낄 수 있어, 단순한 가격 할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사회 공헌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바코리아 차인덕 대표이사는 "올해 초 실시한 '새출발 1인 1노트북 지원 프로젝트'와 최근 도시바 한국법인 전체가 참여한 사회공헌 그린캠페인에 이어 가정의 달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 원동력인 나눔의 마케팅을 꾸준히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피빈은 2005년부터 네티즌과 후원 파트너, 사회 공헌 단체들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서비스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부되는 PC는 사회공익단체 및 장애청소년 동아리 등 해피빈의 다양한 공익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