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진공청소기 LG싸이킹이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청소기 부문 1위를 기록하며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차지했다.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LG싸이킹은 2001년부터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로 '싸이킹'(CYKING) 브랜드를 국내외에서 함께 사용해왔다. LG싸이킹은 브랜드화 이후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 이미지를 높여왔으며, 최근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싸이킹' 제품을 내놓았다.
청소기 부문에서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기록한 것은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 '사용자를 스스로 따라다니는 청소기', '선이 없는 청소기' 등의 다양한 청소기를 공급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결과다.
'LG 코드제로 싸이킹'(VK9401LHAN) 은 무선청소기 중 높은 수준의 흡입력과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 기준 최대 17분간 청소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통해 'LG싸이킹'의 브랜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