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미국의 글로벌 청소기 브랜드 후버(HOOVER)가 특허 받은 윈드 터널 기술을 적용,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강력한 흡입력의 무선 청소기 '에어 코드리스'(HU-AC-KA)와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HSV-AC2IN1-KA) 2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후버측은 국내 론칭 2년차를 맞아 올해 새롭게 선보인 '에어 코드리스'(Air Cordless)와 '에어코드리스 투인원'(Air Cordless 2in1)은 지난 한 세기 동안 진공청소기 대명사 브랜드의 명성을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자사의 고유 기술력을 집대성해 만든 무선 청소기라고 소개했다.
'에어 코드리스'는 유선의 파워와 무선의 편리함을 함께 갖춘 신개념 하이브리드 청소기로 충전은 빠르게, 청소는 강하고 오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듀얼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해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하게 해주며, 특허 받은 '윈드 터널 3' 기술을 사용, 바닥 청소 노즐에 다양한 채널의 기압 차를 이용한 먼지 흡입 기술로 일반 방식의 흡입 채널 보다 3배 이상 뛰어난 흡입력을 가져 미세먼지 청소에 최적화돼 있다.
반면 20V 프리미엄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충전은 3시간 급속으로 되며, 작동은 25분짜리 배터리 2개로 최대 50분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고급형 고무재질의 큰 바퀴를 적용해 자유로운 180도 회전은 물론 부드러운 핸들링과 셀프 스탠딩이 가능한 '에어 모션 기술'을 적용, 힘들이지 않고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할 수 있다.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Air Cordless 2in1)은 3.2kg의 경량으로 간편하고 빠른 무선 청소기로, 모든 재질의 바닥 청소가 가능한 스틱형 청소기에 소파, 자동차 시트, 책장, 창틀 등 좁은 공간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핸디 형 청소기를 결합, 바쁜 현대인들의 간편 청소기로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하는 동시에 바닥 청소 노즐에 다양한 채널로 기압 차를 이용한 먼지 흡입 기술을 도입한 특허 받은 '윈드터널 2' 기술이 적용되어 일반 방식의 흡입 채널보다 2배 이상 뛰어난 흡입력을 갖췄다.
또한,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은 청소기 브랜드 통틀어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인 1.5시간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면서도 12분짜리 배터리 2개로 최대 24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에어 코드리스'(Air Cordless) 처럼 '에어 모션 기술'을 적용해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롤 온(Roll on) 타입으로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에는 터보 헤드가 추가 구성되어 있어 침구는 물론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의 털 등 집 안 미세먼지들을 청소할 수 있도록 핸디청소기의 활용도를 더욱 넓혔다.
'에어 코드리스'와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 두 제품 모두 본체 내장형이 아닌 배터리만 별도로 분리해 충전할 수 있는 별도 충전기를 제공하며 배터리 잔량 3단계 표시등이 있어 배터리의 충전 상태와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초 국내 시장에 론칭한 후버는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흡입력을 가진 보급형 유선 청소기 '파워 5'(Power 5) 등을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고, 올해는 '에어 코드리스'와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을 필두로 올 한해 다양한 유무선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간 차별화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국내 수입 청소기 시장에 미국식 '합리적 실용주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온라인 스토어 11번가, G마켓, 옥션, CJ몰, 신세계몰, 현대 Hmall 등 주요 온라인에서만 후버 제품 구매가 가능했으나 올해는 유통망을 확대, 국내 1등 가전 유통업체인 하이마트 전국 주요 매장 및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후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 코드리스'의 소비자 가격은 49만 9천 원 이며,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은 32만 9천 원 이다.
후버 측 관계자는 "후버는 1908년 설립돼 100여년간 혁신적인 제품으로 진공청소기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진공청소기의 대명사 브랜드로 지난해 국내 청소기 시장에서 브랜드 론칭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면 올해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이번 '에어코드리스'와 '에어코드리스 투인원' 신제품 2종의 하이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 비중도 점차 넓혀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