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대표 박진홍)’가 ‘2016 소비자의 선택’ 전동공구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2011년 이후 6년째 진행되고 있는 ‘소비자의 선택’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단위 소비자 조사 결과와 전문 심사위원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브랜드 충성도, 차별성 등을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는 보쉬는 혁신 제품의 국내 런칭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올 상반기 ‘그린 레이저 레벨기(GCL 2-15 G)’와 ‘카바이드 컷소날’을 출시했다.
그린 레이저 레벨기는 기존 적색 레이저보다 4배 더 선명한 녹색 레이저를 사출, 창가 등 밝은 환경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적색 레이저를 다이오드를 통해 녹색으로 변환시키는 변환 방식이 아닌 다이오드 자체에서 녹색 레이저를 사출하는 직접 방식 그린 레이저 기술을 적용했다.
직접 방식 그린 레이저는 변환 방식의 복잡한 과정을 생략하고, 제품의 크기를 더 작고 가볍게 구현했으며, 녹색 레이저의 최대 약점인 발열성을 크게 낮춰 수명을 늘렸다.
카바이드 컷소날은 보쉬 전동공구에서만 공급하는 제품으로 세계최초로 카바이드 기술을 적용시킨 컷소 액세서리다. 카바이드 컷소날은 주철, 스레인리스 스틸, 앵글 등 다양한 고강도 자재를 쉽게 절단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A,B,C 필러에 많이 쓰이는 700MPs 이상의 고강도 합금과 강화 유리 절단에 최적화 됐다.
사고차량 인명 구조 시 유압장비 투입이 용이하지 않은 좁은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활동을 펼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난 9월부터 119 구조지원 캠페인도 펼쳐 인명구조 골든 타임 제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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