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대표 첸순청, www.aten.co.kr)가 원격 사용자 접속으로 효율적인 장비 제어 관리가 가능한 4세대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N-VA시리즈는 사용환경(연결 포트와 원격 접속 가능 사용자 수)에 따라 도입 가능한 총 10종류이다.
고급 FPGA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됐다. 최대 1920X1200 해상도의 우수한 품질의 HD 화질을 제공하며, 60Hz 및 24bit 컬러의 빠르고 선명한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부드럽게 재생된다. 방송 영상 편집 분야의 환경에서 활용성이 클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격 제어 관리 시스템 운영 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안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FIP 140-2 보안 표준, 1 레벨을 지원하여 안전한 원격 인증과 접속 지원이 가능하다. 다양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으로 은행과 같은 보안이 필수인 금융권 분야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에이텐 KVM 관리 소프트웨어 CC2000과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다수의 KN시리즈 솔루션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완벽한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가 가능하도록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서버 섀시, 독립 블레이드 및 가상 머신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상 모든 장치의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한 것도 눈 여겨 볼 만한 점이다.
이밖에도 ▲Panel Array Mode™로 다수의 접속 사용자 동시 모니터링 ▲MAC 필터링 기능으로 보안 강화 ▲메시지 보드 기능으로 사용자들 간의 채팅을 통한 접속 출동 문제 완화 등 에이텐 KVM over IP 스위치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