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NASDAQ: AMD)는 오늘, 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는 라데온 프리싱크™(FreeSync™) 2 기술을 공개했다.
현재의 HDR 전송 포맷은 톤 매핑(tone mapping)된 TV용 영화 콘텐츠를 위한 것으로, 보다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PC 게이밍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AMD의 새로운 프리싱크™ 2 전용 API는 라데온™ GPU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실행하는 게임에서 직접 디스플레이의 휘도, 대비, 색 공간(color space)을 톤 매핑하도록 해 화질 향상은 물론, 응답속도 개선 효과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라데온 프리싱크™ 2 기술을 통해, 이제 게이머들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모니터 설정 변경 없이도 완벽한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HDR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프리싱크™ 2 인증 모니터는 높은 응답속도와 고명도 픽셀, 향상된 블랙레벨을 통한 완벽에 가까운 흑색 재현, 높은 색재현율(WCG, wide color gamut)을 통한 HDR 콘텐츠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저 프레임 레이트 보정(LFC, Low Framerate Compensation)을 지원하는 동시에, sRGB (standard RGB) 환경에서 2배 이상 선명한 화면과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