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닷컴이 멀티스탠드 ‘SA-W10 Anubis staff’를 출시했다. ‘SA-W10 Anubis Staff’는 USB3.0 허브, 스테레오 단자, 마우스번지, 헤드셋 스탠드의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3.0포트 3개와 게이밍 유저들의 격렬한 마우스무빙과 선엉킴 방지을 위한 마우스번지, 어느 곳에 놓더라도 어수선했던 헤드셋을 위한 헤드셋 스탠드, 3.5mm 스테레오 단자를 사용하는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을 위한 스테레오 단자를 모두 제공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이 모든 기능을 USB포트 하나의 연결로 해결한 ‘간편함’이다. 책상 위의 간소화를 위해 여러가지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해서 끌어와야 했던 다른 제품들에 비해 연결의 간소함까지도 세세히 신경 쓴 부분이 가장 높은 점수를 줄만한 부분이겠다. 전원이 부족하면 전원공급용 보조케이블을 하나 더 연결하면 된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도 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면 이 또한 불편함일 것이다. 본체만을 놓으면 스테레오 단자와 USB3.0 허브만으로 사용가능하며, 번지대와 헤드셋스탠드 거치대는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적, 시각적인 간소화를 위해 분리해 놓으면 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