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지사장 소윤석, http://www.benq.co.kr/)는 조위(ZOWIE)에서 콘솔용 격투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RL2460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 RL2460은 24인치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패널에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콘솔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화면 전환이 빠르고 인풋렉(입력 지연 현상, input lag)이 적어 대전 격투 게임에서 더욱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게이밍 모니터의 명가 벤큐 조위에서 만든 제품답게 게임 장르 별로 최적화 된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특히 파이팅 모드(Fighting Mode)는 대전 격투 게임 분야의 프로게이머들이 개발에 참여해 격투 게임에 최적화 된 색상과 명암비를 지원한다.
또한 1대의 콘솔에 2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헤드 투 헤드(Head to Head) 기능으로 격투 게임에서 두 명의 게이머가 한 화면을 공유하지 않고 자신만의 영역에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며, 20단계로 설정 가능한 블랙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기능은 게임 화면에서 밝은 부분의 왜곡 없이 어두운 부분만을 밝혀줘 바이오 헤저드와 같은 어두운 배경의 게임에서 원활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