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Technology plc)는 헬륨 기술을 적용한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 시대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고객이 비정형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씨게이트는 해당 제품을 올 6월에 대량 출하할 예정이다.
12TB 기업용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은 250만 시간이라는 업계 최장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자랑하는데, 이는 기업용 데이터 센터에서 5년 동안 24시간 내내 작동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또한 타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제품 대비, 더욱 강력한 안정성과 최저 총소유비용(TCO)을 자랑한다.
씨게이트는 데이터 관리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및 OEM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그 결과,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용량이 50% 증가한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OCP 플랫폼에 최적화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42U 랙으로 10페타바이트급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도 21% 향상해 차세대 친환경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며, 캐싱 성능이 20% 증가해 신속한 비정형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업데이트는 데이터 센터의 물리적 공간을 늘릴 필요 없이 보다 효과적으로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하며,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전력 사용량과 무게를 최소화해, 이번 12TB 제품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 전례 없이 낮은 총소유비용을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