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전덕규 www.seorincni.co.kr )는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사의 디파인 R5(Define R5) 솔리드 케이스 시리즈를 출시 했다.
이번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사의 디파인 R5(Define R5)는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양 사이드 패널 모두 차음재를 적용한 극 저소음 컨셉이며, 올 블랙 색상의 블랙아웃 에디션, 메탈 헤어 라인이 돋보이는 티타늄 에디션, 순백의 화이트 에디션 총 3종이다.
디파인 R5(Define R5) 무게감 있는 스틸 프레임, 그리고 두꺼운 사이드패널의 차음재 적용으로 PC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였으며, 낙엽 밟는 소리보다 낮은 21.2 db 수준의 저소음 실현을 증명한 제품이다.
케이스 내부는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HDD/SSD 케이지 시스템을 채용하여, 최대 440mm의 그래픽카드 장착 및 180mm의 고성능 cpu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하여 고성능 시스템구성에 매우 유리하다.
또한 케이스 상단의 에어홀은 냉각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소음을 증가시킬 수 있어 이런 에어홀을 완벽하게 막아주는 차음재를 적용한 Modvent 팬 커버를 제공하며, 케이스 전면 및 하단에 탈착 식 먼지 필터를 적용해 외부로부터의 이물질을 최소화 하고 청소 또한 용이하게 한다.
툴 프리 방식의 전용 SSD 베이 2개 포함 총 10개의 2.5'인치 드라이브 베이 및 3.5 인치 HDD 베이 8개를 제공하고, 5.25인치 ODD 베이 2개를 제공하는 등 높은 확장성을 보여주며, 3단계로 쿨링팬 속도 조절을 할 수 있는 내장 팬 컨트롤러도 기본 탑재되어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