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현배)에서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50 시리즈 그래픽카드 2종을 공식 출시 한다고 밝혔다.
폴라리스 아키텍쳐를 탑재하여 탄생한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50 Gaming과 미니미는 그 동안 가정용 게이밍PC 등에서 최신의 인기 온라인 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어 가격대 성능비로 큰 인기를 얻은 RX460을 대체할 제품들로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50 Gaming의 GPU코어 클럭은 기본 1206 MHz, 부스트 1219 MHz 를 기록하며, GDDR5 2GB (128 bit)의 메모리와 함께 기가바이트 만의 독자기술이 적용된 블레이드 무늬의 직경 80mm 듀얼팬, 광폭 방열판으로 높은 냉각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전원부의 경우 3+1 파워 페이즈와 더불어 2 OZ 구리PCB 기판, 솔리드 캐패시터, METAL CHOKES, Lower RDS mosfet, GDDR5 메모리 등을 탑재해 게이밍 환경에서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적인 탄탄함을 토대로 컨트롤 인터페이스인 AORUS Engine 유틸리티를 통해 오버클럭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One click super overclocking' 만으로 GPU코어의 성능을 간단히 끌어 올릴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