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있는 사람 모여라~' 동영상 이력서 접수하고 장학금도 받으세요
방송계 채용박람회 사전 동영상 이력서 접수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방송엔터테인먼트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인재들을 대상으로 2009 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에 전시할 동영상 이력서를 접수하고 있다.
'너를 전시하라(Show Yourself)'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하는 이 채용박람회는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구직자들이 자신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시회다. 더구나 올해는 방송 관련 분야는 물론 문화콘텐츠 산업 전반으로까지 확대하여 오는 6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에 전시될 동영상 이력서는 ▲가수.댄스 ▲연기 ▲모델 ▲아나운서 ▲방송제작 ▲게임.애니메이션 등 6개 분야로, 오는 6월 25일까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becc.co.kr)에 직접 등록하면 된다.
또,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와 네티즌 투표로 우수 이력서를 결정하고 입상자들에게는 대상 100만원을 비롯해 총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이번에 등록하는 지원자는 박람회에 자신을 전시하는 전시공간을 신청할 수 있다. 이 개인 전시 공간을 신청하면 현장 오디션은 물론 행사장 대형 전광판에 동영상 이력서를 소개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6월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가 제공하는 개인 전시공간은 그동안 면접 기회마저 얻기 힘들었던 방송엔터테인먼트 및 문화콘텐츠 분야 인재들에게 중요한 장소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본부 권윤 본부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참여자 주도형으로 직접 자신을 전시하는 개념"이라며 "방송 관련 취업자나 업계 관계자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