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 스포츠 마케팅 뜨겁네!
6월,글로벌 IT 브랜드 모두 대~한민국 열풍
-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를 맞아 글로벌 IT 브랜드 잇따른 한국 대표팀 응원 이벤트
- 스타와 함께 3D로 즐기는 응원전, 공인구 증정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4년을 기다려온 전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를 맞아 저마다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쟁이 한창이다. 평소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으로 남아공 특수를 노릴 채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 특히 각종 글로벌 기업의 전시장인 IT 기업들은 저마다 태극전사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한민국 열풍에 동참하고 있어 눈에 띈다.
이들 IT 기업은 자사의 모델과 함께하는 응원전에 고객을 초청하거나, 월드컵 패키지나 붉은악마 컨셉의 한정판 패키지 등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축제를 즐기고픈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렇다면 4년에 한 번씩 돌아온다는 아주 특별한 스포츠 축제를 더욱 즐겁게 하는 이벤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타와 함께 3D로 즐기는 생생한 경기 현장 -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토털 이미징 솔루션기업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은 태극전사의 선전을 기원하는 '인스탁스와 함께! 황정음과 함께! 2010 남아공 응원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남아공 본선 2차전인 6월17일 대한민국 대 아르헨티나전 경기의 응원단을 모집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구매고객 106쌍(총 212명)을 초청, 현재 후지필름 모델로 활동중인 인기 여배우 황정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본 응원전은 생생한 경기관람을 위해 롯데시네마(건대입구 점)에서 대형 3D 스크린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6월 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 오픈마켓 및 대형 쇼핑몰(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롯데닷컴, CJ Mall, H Mall, AK Mall, 롯데아이몰, GS SHOP, 신세계몰, KT Mall)에서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자동응모 된다. 특히, 행사 당일 전체 진행을 인기 개그맨 박성호가 맡을 예정이며, '황정음 사인 카메라'를 증정하는 경품행사와 황정음과 함께 셀카샷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응원단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돋울 예정이다.
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 - 소니코리아, 브라비아 월드컵 패키지 판매
축구 경기를 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매니아라면 게임 타이틀과 월드컵 공인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6월말까지 브라비아 EX700 시리즈 40형 TV 모델에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 '2010 FIFA 남아공월드컵' 게임 타이틀을 월드컵 패키지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기 때문. 이번 이벤트에서는 모든 패키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 레플리카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소니 브라비아를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 프리미엄 상품평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소니의 최신 블루레이 플레이어(BDP-S360)를 증정한다.
거대한 규모로 펼쳐지는 응원전 - 엡손 'All the red' 티셔츠 입고 공동 응원
한국엡손(대표 쿠로다 타카시, www.epson.co.kr)은 엡손 프로젝터 고객을 대상으로 월드컵 공동응원전을 펼치는 '엡손 프로젝터 리얼남아공 페스티벌'을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엡손 프로젝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All the reds' 티셔츠가 제공되며, 제품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월 12일과 17일 저녁 8시 30분부터 서울랜드 야외 삼천리 극장에서 진행되는 서울랜드 야외 공동응원전에 초대한다. 응원전 참여자에게는 응원막대(1인당 2개)와 음료수를 제공되며 특히 많은 인원들이 단체 관람을 할 수 있게끔, 프리미엄 프로젝터 'EB-Z8000WU' 모델 4대를 활용해 초대형 화면을 제작할 예정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