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HD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
윈도우 7(Windows 7) 최적화 지원
- 윈도우 7 기반의 PC내에 저장된 컨텐츠를 거실에 있는 HD TV로 즐길 수 있어
- 기존 사용자들은 펌웨어 다운로드를 통해 업데이트 가능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자사의 HD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7 (Windows 7)에 최적화 되어 구동 될 수 있도록 지원된다고 발표했다.
▲ WD TV Live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 미디어 플레이어는 USB 혹은 네트워크 드라이브, 홈 네트워크 상의 PC에 저장된 미디어 컨텐츠를 집 안에서 TV등의 큰 스크린으로 재생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윈도우 7 호환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들은 네트워크 상의 윈도우 7 기반 PC에 저장된 컨텐츠들을 WD TV Live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네트워크 상에 위치한 PC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은 WD TV Live를 통해 파일 이름을 클릭함으로써 재생할 수 있고, 또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내에 있는 컨텐츠들은 재생 디바이스로 WD TV Live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선택해 곧바로 재생할 수 있다.
현재 WD TV Live의 사용자들은 윈도우 7 과의 호환성을 위해 최신 펌웨어를 다운 받으면 호환 기능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지침은 http://www.wdc.com/wdproducts/updates/?family=wdfwdtv_liv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에코시스템 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인 마크 렐프(Mark Relph)는 "WD의HD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가 윈도우 7과의 호환을 지원해 1억명 이상의 윈도우 7 고객들이 PC에 저장되어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HD TV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WD 외장형 제품 그룹 VP 인 데일 피스틸리(Dale Pisilli)는 "WD는 지속적으로 WD TV Live 사용자들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소통해왔다. 많은 사용자들이 PC 및 노트북에서 TV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미디어를 '푸시(push)' 하는 기능을 요구해왔다"며, "윈도우 7 호환을 통해 사용자들은 노트북이나 PC에 있는 음악과 영화를 HD TV가 거실이나 다른 방에 있더라도 WD TV Live가 연결되어있는 TV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WD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사용자들의 편의와 요구에 맞춘 기능들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윈도우 7과 호환되는 WD TV Live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