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형 맛집 할인 쿠폰 서비스
'슈거딜'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 소비자 참여 기능 특화로 소셜 쇼핑계 승부수
- 전략 컨설팅사 맥킨지 출신 대표이사 경력 살려 업체 컨설팅 병행
고급 레스토랑, 카페, 피트니스, 여행 상품 등을 50% 할인 판매하는 신개념 할인 쇼핑몰 슈거딜 (www.sugardeal.co.kr)이 오는 26일 오픈한다.
슈거딜은 압구정, 청담 등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카페 등의 맛집이나, 해외 여행 상품 등을 하루에 한 업체씩 50% 할인 판매하는 원어데이 (one a day) 형 쇼핑몰로, 벌써부터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50~100 명 단위의 목표 인원을 설정하고, 구매자 수가 이 목표 인원을 돌파할 때에 구매 고객들에게 50% 할인이 제공된다. 이런 쇼핑몰은 미국의 그룹폰 (Groupon) 사가 2008년 말 시카고에서 처음 시작하여 약 1년 반 만에 북미 50여 개 주로 확장하는 등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냈고, 현재 국내에는 티켓몬스터, 딜즈온, 위폰 등 이다.
특히 슈거딜은 커뮤니티 강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업체를 할인 해주고 고객에게 추가적인 재미도 줄 계획이다. 고객들은 직접 자기가 원하는 업체를 제안하거나, 기존에 게시된 업체를 추천 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들이 직접 업체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커플 사연을 공모하여 선정자에게 쿠폰을 주는 사연 게시판도 운영한다.
또한 할인을 하는 업체에게도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 출신인 두 대표이사가 고객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업체 컨설팅을 진행하여, 할인이 단순 프로모션으로 끝나지 않도록 하였다.
슈거딜의 정식 오픈은 7/26 (월) 이며, 19일부터 티저 사이트에서 오픈 기념 기프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가입 시 무료 포인트 1000 점을 주며, 소식지를 구독하거나 문자, 트위터 등으로 슈거딜을 홍보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210 개 등 총 420 개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http://sugardeal.co.kr 에서 참여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