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TV를 기준으로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 만든다
- 드림웍스, 삼성 3D TV로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 제작
- 3D BD(블루레이 디스크) 타이틀 제작 시 삼성 3D TV를 기준으로 최적화 작업 진행
-TV 화면에서 3D 효과 영상을 최적화하는 오서링 작업을 위한 3D TV로 선정
- 최고의 3D 콘텐츠 확대 위해 '삼성-드림웍스' 지속적인 협력 구축
전 세계 3D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세계 최고 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미국의 드림웍스가 지속적인 협력을 구축, 3D 콘텐츠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드림웍스(DreamWorks)가 3D 애니메이션 BD(블루레이 디스크) 타이틀 제작 작업에 삼성전자 3D TV를 기준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음에 따라, 삼성전자 3D TV가 세계 최고의 3D TV로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 드림웍스의 제프리 카젠버그(Jeffrey Katzenberg) CEO(사진 맨오른쪽)가 3D TV 시연을 하고 있다.
드림웍스는 삼성전자 3D TV의 생생한 컬러와 편안한 3D 입체 화질의 우수성 등 삼성의 3D TV 기술 리더십을 인정,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 제작 시 TV 화면에서 3D 효과 영상을 최적화하는 오서링(Authoring) 작업을 위한 3D TV로 선정했다.
오서링(Authoring)이란 극장용으로 제작된 3D 디지털 콘텐츠를 가정에서 3D TV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BD 타이틀로 제작하기 위해서 명암·컬러·3D 깊이감(Depth) 등 극장의 각 스크린과 영사기에 맞춰진 화질 특성을 비롯해 자막보기·미리보기·메뉴화면 구성 등 3D BD 타이틀을 3D TV로 최적화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다.
특히, 각 TV 제조업체간 컬러·명암·3D 효과 등 TV 화질 특성에 차이가 있음을 고려했을 때 삼성전자 3D TV를 기반으로 제작된 드림웍스의 다양한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3D 입체 영상을 보여 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3D TV 활성화의 관건은 3D 제품 출시 뿐만 아니라 3D 콘텐츠 확보에 있다고 판단, 3D TV가 출시되기 전인 지난해부터 드림웍스와 3D 콘텐츠 확보에 협력하기 시작했으며, 올 초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인 CES 2010에서 3D 콘텐츠 협력 방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3D TV 개발단계부터 드림웍스와 공동 작업을 진행하면서 컬러·노이즈·3D 효과 등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최고의 3D TV 제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김양규 전무는 "이번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 제작과 관련한 삼성전자와 드림웍스의 협력은 삼성TV의 기술 리더십과 더불어 전 세계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삼성전자와 드림웍스는 3D TV 기술로 구현한 3D 애니메이션 BD 타이틀 제공에 그치지 않고, 삼성의 3D 제품 리더십과 드림웍스의 최고의 3D 콘텐츠로 고객에게 최상의 3D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