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콘텐츠 2010 어워드, 수상작 발표

2010.09.01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모바일콘텐츠 2010 어워드' 영예의 수상작 발표

 

- 총 15개국의 110개 기업 참여, 189개 응모작 중 5개 작품 선정
- 한국 2개, 캐나다 1개, 일본 1개, 독일 1개 부문 뽑혀
- 올해는 일반인 대상 '앱 아이디어상' 부문도 신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매일경제신문사(대표이사장대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하는 '모바일콘텐츠 2010 어워드'가 오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모바일콘텐츠 2010 어워드'는 세계의 우수 모바일 콘텐츠를 발굴·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모바일 콘텐츠 어워드이다. 이번 '모바일 콘텐츠 2010 어워드'에는 총 15개국 110개 기업의 189개 모바일 콘텐츠가 접수되었으며 응모작 가운데 총 16개의 1차 후보작을 선정한 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5개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쟁쟁한 후보작 가운데 수상의 영광을 안은 모바일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구분

부문

국적

회사명

콘텐츠 명

본상

모바일 게임

한국

GAMEVIL

Baseball Superstars? 2010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캐나다

Big Blue Bubble

Thumpies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독일

Smartrunner

Smartrunner

모바일 소셜네트워킹

일본

ANDAMUL

Be a King of Pirate

특별상

모바일 혁신상

한국

greysox

Drum Meister

 


▲ (왼쪽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유병한 실장과 모바일게임상 수상자 게임빌 송병준 대표

 

모바일 게임 부문에 선정된 게임빌의 은 게임빌의 대표 야구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의 야구게임 중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게임이다. 뛰어난 그래픽과 캐릭터 디자인, 그리고 간단하고 핵심적인 게임플레이가 게임의 집중도를 높인다.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선정된 빅 블루 버블의 <썸피스(Thumpies)>는 북미지역에서 큰 인기를 끈 리듬 액션 게임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 리듬 게임 콘텐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3D 캐릭터와 멀티 터치가 돋보이는 콘텐츠이다.

 

모바일 인포테인먼트 부문에 선정된 스마트러너의 <스마트러너(Smartrunner)>는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이클, 달리기, 걷기 운동 등을 할 때 걸린 운동 시간과 소비한 칼로리, 운동경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모바일 소셜네트워킹 부문에 선정된 안다물의 은 일본 최대 모바일전용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SNG(소셜네트워킹 게임)로 중세시대 유럽을 배경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 모바일혁신상 수상자 그레이삭스 이승이 대표

 

모바일 혁신상 부문에 선정된 그레이삭스의 <드럼 마이스터>는 드럼 연주를 실제적으로 구현한 신개념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10개의 드럼구성으로 다양한 연주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자신의 연주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기능을 통해 다른 앱과의 확실한 차별점을 두었다.

 

특별히 이번 '모바일콘텐츠 2010 어워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앱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기 위해 본상 부문 외에도 '앱 아이디어상' 부문을 신설 및 선정하였다.

 

앱 아이디어 부문에는 73개의 실생활을 쉽고 편리하게 해 줄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그 중 3개의 아이디어를 금, 은, 동 순으로 선정했으며 선정결과는 다음과 같다.

 

구분

부문

아이디어명

수상자

아이디어 개요


아이
디어

금상

The Box

김경조, 박종진
(싱크로팀)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한
보물찾기 놀이 앱

은상

How 2(하우투) - 위치기반 여행정보 SNS

조용철 (성균관대/멘토로그 대표)

위치기반 SNS 기술을 활용한
해외여행 정보 가이드 앱

동상

열혈엄마 따라잡기

이선희

자녀와 부모를 연결하여 실시간
상황보고 및 목표설정이 가능한 앱

 

각 부문 수상 기업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상금 수여 외에 해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통해 기업의 모바일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