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브로콜리너마저 등 7팀 인디밴드 참가 'The Stage' 공연 개최

2010.10.01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한콘진, 공연마당 프로젝트 'The Stage'공연 개최

 

- 공연마당 프로젝트에 선정된 6팀의 밴드와 '브로콜리너마저' 합동 공연
- '옥상달빛', '몽니', '안녕바다', '칵스', '바닐라시티',
- '바람을 가르고'와 함께 산뜻하고도 깊은 음악세계로

 

실력파 인디밴드 7팀의 공연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파격적인 콘서트 'The Stage'가 10월 1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영등포 타임스퀘어 7층 CGV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공연에는 음악성과 댄스실력까지 겸비한 '칵스'부터 시작해 파워풀한 락 밴드 '바닐라시티', 감성적인 모던락밴드 '몽니', 최근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안녕바다', 위트만발 여성 포트듀오 '옥상달빛', 바람처럼 편안한 음악을 들려주는 '바람을 가르고' 등 총 6팀이 참석한다. 여기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브로콜리너마저'까지 특별 게스트로 합세해 관객들의 만족도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왼쪽부터) 칵스, 바닐라시티

 


▲ (왼쪽부터) 몽니, 안녕바다

 


▲ (왼쪽부터) 옥상달빛, 바람을 가르고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유인촌 장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재웅 원장)이 주최하고, Mnet과 미투데이가 주관하는 '공연마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한국 대중음악의 고른 성장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매월 실력파 인디밴드 2팀을 선정해 음악 채널 Mnet의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 [Take Out] 출연과 국내 대형 음악페스티벌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행사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방송 프로그램을 넘어 생생한 라이브 무대에서 대중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아티스트에게는 수준 높은 무대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주목할 만한 실력파 인디밴드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 참가하는 6팀 역시 고무된 입장이다. '몽니'는 "같이 활동하는 인디밴드이지만 각기 다른 성격과 매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다채로운 무대가 될 것 같다"고 말했으며, '안녕바다'는 "드라마 출연 후 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우리만의 음악적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줄 기회"라고 다부진 각오를 보였다. 또한 '옥상달빛'은 "방송 무대도 좋지만 무엇보다 뮤지션에게는 관객들과 호흡할 수 있는 라이브 무대가 최고"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아이돌만 부각되는 최근 가요계에서 풍부한 음악성을 자랑하는 라이브 밴드들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공연에 대중들의 호응도 뜨겁다. 무료라는 점을 떠나 블로그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탄 이번 공연 소식에 대중들은 "무료로 즐기기엔 왠지 미안한 밴드들이다. 꼭 봐야 할 공연"이라며, "가을에 딱 어울리는 고마운 기획"이라고 반겼다.

 

미투데이 이벤트를 통해 티켓 이벤트를 진행했던 이번 공연은 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추후 음악 채널 Mnet을 통해 공연 실황을 방송한다. 엠넷닷컴(www.mnet.com)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밴드들의 생생한 라이브 음원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은 오는 12월 개최되며, 2탄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선정된 뮤지션들의 합동 무대가 펼쳐진다. 9월의 뮤지션에는 '랄라스윗'과 조정치가 이미 확정된 상태며, 10월과 11월의 뮤지션으로 어떤 팀이 선정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