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산학연 엑스포 새로운 기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볼거리 다양하네~
올 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산학연협력 엑스포(www.uicexpo.org)'는 산학연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널리 부각시키고, 대학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과 연구성과를 기업에 이전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학연협력 행사로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된다.
'창의적 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는 실무 중심형 공학교육을 활성화하고 공학교육 선진화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출품된 67개 대학 204개 작품이 전시되었다.
▲ 창의적 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동의대학생이 '매직 스케치북'을 설명하고 있다.
공과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시스템 통합설계능력 향상, 그리고 창의적 공학교육 확산차원에서 개최는 '2010 창의적 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는 '매직 스케치북(Magic Sketchbook)'을 개발한 동의대 공대생들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한 서울대 공대생이 '손이없는 장애인용 마우스'를 설명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에는 서울대 공대생 5명으로 구성된 Gentile팀이 개발한 '손이 없는 장애인용 마우스' 를 비롯해 울산대, 단국대, 영남대, 한국기술교육대 등 5개 대학 공대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홍익대학교는 악력의 정도 또는 손목의 회전량의 정도를 측정하여
운동량을 파악할 수 있는 호두를 선보이고 있다.
홍익대학교는 악력의 정도 또는 손목의 회전량의 정도를 측정하여 운동량을 파악하는 호두 (HODU: Physical therapy apparatus and physical therapy method thereof)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미국 씨그래프 디자인 경연대회서 미국 MIT미디어랩 등을 제친 우승작이다.
산학연협력 엑스포(www.uicexpo.org)는 산학연을 연계한 뷰티프로그램을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네일아트 체험을 행사장에서 체험하는 부대행사를 열어 참가자 및 방문자들의 관심을 얻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