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이용관련 불편사항은
'콘텐츠이용보호센터'로 문의하세요
- 콘텐츠 이용관련 피해사례에 대한 무료 상담과 신속한 대응·보상
- 공정한 피해 구제를 통해 건강한 디지털콘텐츠 이용문화 조성에 기여
최근 즐겨 이용하던 게임사이트가 사전 공지 없이 서버를 점검해 4시간 이상 게임을 못한 A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운영하는'콘텐츠이용보호센터'에 상담을 신청했다.
A씨와 동일한 피해사례가 여러 건 접수되자 콘텐츠이용보호센터는 게임사측에 이와 같은 피해 사실을 통보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과 사이트 이용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1일 게임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기로 게임사측과 협의했다.
콘텐츠이용보호센터는 게임 외에도 음악, 영상, 이러닝 등 콘텐츠와 관련된 이용자 불편사항을 무료로 상담하고 있다. 서비스장애, 무료이벤트 사칭 요금결제, 계약해지 곤란 등 콘텐츠 이용거래에 관련해서 누구든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상담신청은 콘텐츠이용보호센터 전화(02-3153-1481~2) 또는 홈페이지(www.dccenter.or.kr)로 하면 된다.
콘텐츠이용보호센터 정호교 센터장은 "게임 관련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처리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게임 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조치"라며 "최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과 함께 게임관련 이용자 불편사항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구제를 통해 건강한 콘텐츠 이용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