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 1인창조기업 성공사례전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www.kocca.kr)은 오는 16일(목)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정태근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콘텐츠 1인 창조기업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콘텐츠 1인창조기업 성공사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앱 어플, 게임, 캐릭터, 만화 등 콘텐츠 분야의 1인 창업 또는 소수 창업이 늘어남에 따라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 사회의 1인 창조기업가를 육성하고,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09년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1인 창조기업 육성 시범사업을 추진해 37개 과제를 지원했으며, 2010년에도 20억 원의 예산으로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방송영상, 영화 등 56개 과제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여야 국회의원 22명이 1인 창조기업의 법적, 제도적 지원을 위해 지난 10월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대표 발의, 정태근 의원)한 바 있어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오전 10시부터 약 한시간동안 진행될 공식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정병국 위원장, 지식경제위원회 김영환 위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할 예정이며, 이어 성공사례 발표회와 전시회를 통해 드로잉콘텐츠, 입체모션 그래픽,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캐릭터 동화책 등 12개 이상의 다채로운 1인 창조기업 아이템이 소개될 계획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