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사가, 36번째 캐릭터 의적 '쾌걸 조로' 등장
아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인중)가 개발하고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는 6일 '조로(ZORRO)'를 업데이트 했다.
36번째로 추가된 조로는 검은 망토와 검은 복면을 착용한 전형적인 모습 그대로다. 조로의 상징인 이니셜 'Z'가 새겨진 망토와 모자를 착용하고 주요 무기인 레이피어로 'Z'를 그리고 다니며 전장을 장악한다. 조로는 점프를 이용한 다양한 콤보와 날렵한 액션을 자랑하는 개성 넘치는 용병이다.
기본 공격(D키 작동)은 재빠르게 전방의 공중으로 점프하며 레이피어로 상대를 찌르는 동작으로 수 차례 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검은 연기와 함께 공중에서 돌연 등장하는 '배니쉬'와 'Z'자 형태로 레이피어를 휘두르는 강력한 스킬 '제트싸인', 장미 폭탄을 투척해 폭파시키는 '로즈밤' 등 파괴력 있는 다양한 스킬로 간결하면서도 임팩트 강한 전투 형태를 지향한다. 전반적으로 빠른 공격 속도를 이용한 끊어치기와 강한 경직을 일으키는 점프공격, 주요 스킬 구사를 통해 세세한 컨트롤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조로 업데이트와 함께 '검은 복면의 얼굴' 치장이 추가되었으며, 이 외에도 이태원 장인이 손수 한 땀 한 땀 제작했다는 코믹한 설명이 인상적인 '장인의 츄리닝'이 다양한 색상으로 이벤트 샵에 추가되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장인의 츄리닝은 게임 접속 및 일정 퀘스트를 깰 때마다 지급되는 실버코인으로 이용 가능하다.
로스트사가는 매주 목요일이면 풍성한 업데이트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영화 <라스트 갓파더> '영구'의 멜빵바지 의상 등 신선한 아이템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으며, 다음 번 캐릭터로는 타사의 컨텐츠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도입되는 프리미엄 캐릭터가 예정되어있다.
한편,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땡!', '안됩니다' 시리즈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6일까지 조로의 레벨업 및 스크린샷, 패러디물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해 문화상품권 및 골드 몬스터 코인을 비롯한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사가 공식 홈페이지(www.lostsaga.com)와 엠게임(http://lostsaga.mgame.com), 다음 게임(http://lostsaga.game.daum.net), 버디게임(http://lostsaga.buddybuddy.co.kr)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