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NS기반 '콸콸콸 캠페인' 성공적 IMC활동 '눈길'

2011.01.28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S-네트워크 공감대 자극으로 '콸콸콸' 소통 터
SK텔레콤, SNS기반 '콸콸콸 캠페인' 성공적 IMC활동 '눈길'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700만 돌파 및 SNS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의 콸콸콸 스마티(smarT) 캠페인과 연계한 SNS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가치실현을 돕는 '콸콸콸 스마티(smarT)캠페인'을 연계한 SNS활동으로 소셜 유저들에게 큰 반향을 낳고 있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생각대로T 트위터(@SK_Tculture)와 생각대로T 미투데이(/T_suda)를 주축으로 일상의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체험을 유도하는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캠페인 기반의 SNS공감프로젝트와 캠페인 및 캠페인 자산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는 성공적인 '통합SNS커뮤니케이션마케팅' 으로 평가 받고 있다.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전략실장은 "새로운 소통 채널로 주목 받고 있는 SNS와 캠페인 활동을 연계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친근하게 다가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직접적이고 밀도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SNS를 통한 브랜드 및 캠페인의 포섭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참여 기반으로 '콸콸콸' 캠페인 슬로건 확산
SK텔레콤은 이색적인 고객참여형 SNS 프로그램을 진행, SNS유저들이 직접 캠페인슬로건 '콸콸콸'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용 및 확산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생각대로T는 트위터(@SK_Tculture)를 통해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자신의 가족, 친구, 연인에게 '콸콸콸'이라는 캠페인슬로건을 넣어 새해 덕담을 전달하는  '2011년 콸콸콸 쏟아지는 덕담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새해와 구정이라는 시즈널한 이슈와 '콸콸콸' 이라는 고객친화적 슬로건을 조합해 고객의 주변사람들에게까지 새해의 긍정적인 기운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참여고객 중 총 40명을 선발해 안드로보이 피규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콸콸콸 스마티(smarT) 캠페인 론칭 시에는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캠페인을 이해하고 보다 빠른 캠페인슬로건 확산을 돕기 위해 길거리에서 아이스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생각대로T 트위터에서도 사연을 공모 받아 선정된 고객들을 직접 방문해 음료를 무제한 제공하는 '콸콸콸 스마티(smarT) 음료 배달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TV광고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로 캠페인 포섭력 강화
SK텔레콤은 TVCF기반 SNS이벤트를 통해 시각적 차원을 넘어 현실에서도 광고캠페인을 경험할 수 있는 IMC차원의 다양한 공감각 SNS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생각대로T 미투데이(/T_suda)에서 진행되는 '콸콸콸 무제한 스마트 세상'은 SNS유저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이벤트로, "당신이 있는 곳이 바로 무제한 스마트 세상"이라는 광고 카피에 걸맞게 고객들이 생활 속 스마트 세상을 직접 찍어 미투데이에 올리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되며 종료 후에는 고객들이 올린 사진을 모아 광고와 같은 방식의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더불어 최근 진행된 '방방곡곡 콸콸콸 광고 깜짝퀴즈'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광고를 찾아보고 광고 속 촬영 장소를 알아맞히는 돌발이벤트이다. 깜짝퀴즈가 진행된 4일간 총 1,000여명의 팔로워들이 유튜브에 게재된 광고 영상을 접하고 400여명의 팔로워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고객참여를 유도하는 이색구조의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광고 속 영상이 허구가 아닌 바로 우리 주변, 우리 생활 속 이야기임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제시했다.

 

캠페인의 핵심 소구점 및 자산을 활용한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은 'T의 우월한 네트워크 서비스'와 콸콸콸 스마티(smart) 캠페인의 주요 자산인 '안드로보이'를 활용해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고객들이 직접 대한민국 방방곡곡에서 T의 데이터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숨겨진 대한민국의 명소들을 촬영해 트위터에 올리는 '숨겨진 대한민국 지도 만들기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벤트 종료 후 트위터(@SK_Tculture)에 올라온 사진들을 모아 '방방곡곡 콸콸콸 맵(http://go.sktelecom.com/sktculture/skt_0110.html)'을 제작 및 공유하며 팔로워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다.

 

아시안게임 기간에는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안드로보이 피규어로 국가대표팀을 구성, 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과 함께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낳았다. 아시안게임이 끝난 뒤에는 수고한 대표팀에게 안드로보이와 응원 기간 동안 하나되었던 팔로워들의 마음을 전달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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