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PC 세계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기대하세요~
제1기 아수스 ACE, 본격 활동 시작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제 1기 아수스 캠퍼스 엘리트(ASUS Campus Elite, 이하 ACE) 10명을 선발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5주 간의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 아수스 캠퍼스 엘리트 1기 발대식에서 케빈 두 지사장과 10명의 ACE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수스코리아 케빈 두 지사장은 발대식에 참여해 "수십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여기 10명의 아수스 ACE는 이번 5주간의 활동을 단순히 PC 조립 및 제품 체험이 아니라 PC 부품을 시작으로 IT 산업 전반에 걸쳐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아수스 ACE 모집에는 마더보드나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부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PC조립에도 경험이 있는 많은 전국 대학생들이 지원을 했다. 지난 2주간 서류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10명의 아수스 제1기 ACE는 앞으로 5주간의 미션을 통해 아수스와 제품과 기술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10명의 ACE는 아수스의 간판 제품인 마더보드와 그래픽 카드로 PC를 조립하고, 개인의 필요에 따른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 구동, 게임 등을 직접 체험하며 이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하게 된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 활용에 익숙한 대학생들인 만큼 ACE로서 활동하는 동안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공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수스는 ACE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에게 2세대 인텔 i5/i7 CPU용 B3 New Revision P8P67 마더보드, ASUS GTX550 Ti DCU 그래픽 카드, 씨게이트 2TB 하드디스크, 윈도우7 및 MS 오피스 2010을 전격 지원했다. 또한, 5주 간의 활동 기간 중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각각 람보르기니 VX6 노트북과 아수스 EeePC 등을 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10명의 ACE는 5주간의 활동 후 아수스 제1기 ACE로서 수료증을 받게 된다. ACE는 재학기간 중 아수스 부품 구매시 5~10% 할인 혜택과 함께 아수스코리아 주최 공식 행사 참석 및 아수스 대학생 소모임에 참여 자격이 부여된다.
아수스 ACE 프로그램은 마더보드와 노트북을 비롯한 전세계 컴퓨팅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아수스가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젊은 인재들을 지원하고, 제품 및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종으로, 미국 하버드대, 중국 베이징대 등 전세계에서 2만 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과장은 "이번 ACE 모집을 통해 젊은 층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유행의 중심에 있는 IT 기기뿐만 아니라 PC 업계나 부품에도 관심이 많고, 업계에 대한 지식 수준도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제1기 ACE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있고, ACE의 활약을 통해 글로벌 PC 업계를 리드하는 아수스의 브랜드 가치를 젊은 층에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 10명으로 구성된 제 1기 ACE 프로그램의 활동 기간은 오늘부터 5월 4일부터 6월 8일까지 약 5주간 활동하고, ASUS ACE 1기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CE 공식카페(http://cafe.naver.com/asusce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