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보다 더 '스마트'한 주변기기
스마트 폰 태블릿 PC 액세서리 '봇물'
최근 삼성 갤럭시S2와 애플의 아이패드2가 연이어 출시되며 스마트폰을 비롯한 태블릿 PC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여기에 삼성 갤럭시탭10.1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련 IT업계가 더욱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스마트기기를 더욱 더 편하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들도 덩달아 '뜨고' 있는 추세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용 액세서리 시장은 약 2,445억 원의 규모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올해는 약 2배의 성장을 기록해 5,000억 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기존의 스마트폰용 액세서리 전문업체는 물론 기존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 통신업체도 덩달아 관련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실감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이어폰을 비롯해 아이폰전용 스피커, 스마트폰용 인터넷 단말기도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데스크톱에 비해 이동 중이나 야외에서 유용하게 쓰인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들 중 뛰어난 성능은 물론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 그렇다면 업계의 스마트기기 못지않게 더 '스마트'한 주변제품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스마트폰으로 실감하는 뮤지션 사운드 - 로지텍 '얼티밋이어 이어폰'
라이브 전문 뮤지션과 음향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주문형 IEM(in-ear monitor) 전문업체로 시작한 얼티밋이어는 전문 음악가는 물론 오디오 애호가도 두루 쓸 수 있는 범용 이어폰 및 스마트폰 호환 이어폰으로 제품 라인을 확장해오고 있다.
▲ (왼쪽부터) UE 200vi, UE 300vi, UE 600vi
이들 중 UE 600vi, UE 400vi, UE 300vi, UE 200vi 모델은 컨트롤과 내장 마이크가 장착, 아이폰 및 블랙베리와 같은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며 풍부한 사운드와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주머니에서 전화를 따로 꺼내지 않고도 음악 볼륨 조절 및 일시 정지 등이 가능하다. 음악 감상 도중에도 리모트 클릭 한번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휴대가 편리한 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S715i'
아이폰 전용 휴대용 스피커인 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S715i(Logitech Rechargeable Speaker S715i)는 8시간 동안 지속되는 충전식 배터리와 휴대 가능한 디자인으로 야외활동이나 이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스피커는 매끈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자랑하며, 8개의 맞춤 설계된 드라이버를 통해 크고 강렬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 로지텍 충전식 스피커 S715i
로지텍의 기존 독형 스피커보다 2배가 많은 총 8개의 드라이버 중, 2개는 레이저로 설계한 3인치 크기의 네오디뮴 드라이버(neodymium drivers)로 풍부한 중간 음역을 재생하고, 0.5인치 크기의 네오디뮴 트위터(neodymium tweeter) 2개는 생생한 고음을, 2인치 크기의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 4개는 중후하고 깊은 저음을 각각 구현하면서 전체적으로 깊고 조화로운 소리를 제공한다.
또 제품 내 포함된 무선 리모콘을 사용하면 약 10미터 거리 내에서 전원, 음량, 재생, 일시 정지, 반복, 무작위 재생, 건너뛰기 등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 밖에도 전원 어댑터 및 리모콘을 보관할 수 있는 여행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한편 로지텍은5월 31일까지 로지텍 포터블 제품 및 얼티밋이어 구매 고객에게 커피와 도넛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실시중에 있다. UE300, UE300vi, UE400, UE400vi, UE600, UE600vi, UE700, TripleFi10, TripleFi10vi 를 포함한 얼티밋이어 제품과, S715i등 이벤트 대상의 로지텍 포터블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6천원 상당의 던킨 도너츠 커피와 도넛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로지텍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인터넷 즐겨라! KT '와이브로 에그'
스마트폰에 장착하면 와이브로 4G망이 설치된 전국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있다. 최근 출시된 KT의 와이브로 에그(WiBro Egg) 2종은 전원을 켜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면 3세대(3G) 이동통신망을 이용할 때보다 3배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이폰 4 케이스형 에그(KWF-B2500)는 스마트폰 케이스 일체형 와이브로 단말기로 별도의 기기없이 아이폰4에 바로 끼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시간 연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비상시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고 3명에서 7명까지 동시사용도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미니 에그(KM-MR100)의 경우 실제 달걀만한 크기인 초소형 모델. 기존제품 대비 절반이 조금 넘는 60%의 크기로 연속 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또 슬립 버튼이 있어 미 사용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실제 사용가능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휴대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어린이나 여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션과 편리함을 동시에 - 벨킨 '아이패드2 전용 케이스'
아이패드2 출시와 함께 최근 한국벨킨은 버브 폴리오 스탠드, 플립 폴리오 스탠드, 슬림 폴리오 스탠드, 액세스 폴리오 스탠드 등 거치대 겸용 케이스 4종을 선보였다.
기존의 아이패드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과 선호도를 반영하여 개발된 이 제품들은 기기 및 액정의 안전한 보호와 편리한 이동성, 거치 기능 등을 중시하는 점을 고려하여 거치대 겸용 케이스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접이식 커버를 활용하여 다양한 각도로 아이패드2를 거치할 수 있어 컨텐츠 감상, 텍스트 입력 등 용도에 따라 편안한 눈높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모던한 디자인에서부터 도트 무늬를 활용한 패셔너블하고 세련된 디자인, 아이패드 2의 얇은 두께를 살려주는 초슬림 디자인, 활용성이 뛰어난 캐주얼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스를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