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비에도 끄떡 없는 IT기기

2011.06.30 노트북 편집.취재팀 기자 :

 

예년보다 10일 빠르게 장마 시작, 이전보다 많은 비~
방수, 배수 기능 갖춰 갑작스런 장맛비에도 걱정 없이 사용한다
갑작스런 비에도 끄떡 없는 IT기기

 

이번 장마는 예년보다 10일정도 빠른 것으로, 기상관측 이래 가장 빠른 장마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장마는 6월 하순부터 7월 하순까지 한반도를 거치지만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장마전선이 북상했다.

 

그렇다면 여름 장맛비로 가장 많이 겪는 어려움은 무엇일까? 아마 '갑작스런 비'로 인한 피해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우산이 없는 상태에서 비를 맞고 옷이나 소지품이 젖어버린 경험, 우산을 썼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양의 비로 인해 아끼는 물건이 젖어버린 경험들 말이다.

 

특히 물에 취약한 IT기기의 경우, 비에 젖으면 고장 날 확률이 높아 여름 필수품인데도 불구하고 들고 나가기가 부담스럽다. 이런 걱정을 확 덜 방법으로는 방수 및 배수 기능의 IT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있다. 제품 자체에 액체의 유입을 막는 필름을 부착하거나 액체 배출구를 만들어 물이 들어왔다가도 다시 빠져나갈 수 있어 장마철에 들고 나가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처럼 방수 및 배수 기능을 갖춘 IT기기만 있다면, 갑작스런 장맛비에도 고장 걱정 없이 아끼는 IT기기를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금부터 갑작스런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고장 걱정을 덜어줄 든든한 방수 IT기기를 살펴보자.

 

방수는 물론 배수까지 가능한 HP 엘리트북 2540p XX274PP
HP의 엘리트북 2540Pxx274PP는 수많은 방수 기기들 사이에서 방수기능에 배수기능까지 더한 제품이다. 키보드 아래 부분에 필름을 부착시켜 액체로부터 노트북의 손상과 오염을 막아준다. 여기에 침수지연 키보드와 배출구를 만들어 유입된 액체가 깔대기 모양의 유입구로 모여 노트북 바닥 배출구로 방출되도록 했다. 때문에 비가 오는 날 노천카페에 앉아 자유롭게 노트북을 쓸 수 있고, 갑작스런 비에도 가방 속에 있는 노트북의 고장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HP 엘리트북 P 시리즈

 

한편, 이 제품은 원래 군사용으로 설계된 튼튼한 노트북PC로, 미 국방부의 군 장비 적합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떨어져도 고장 나지 않도록 벌집구조 몸체를 채택해 완충 효과를 극대화했다. 흠집에 강한 마그네슘 소재도 채택했다. 무게는 1.53㎏으로 휴대성도 좋은 편이다. i7 프로세서와 6GB 메모리를 갖춰 성능도 수준급이다.

 

비 오는 날도 자유롭게 사진 찍기, 코닥 이지쉐어 스포츠 C123
코닥의 이지쉐어 스포츠 C123은 수중 3미터까지 이용이 가능한 스포츠용 방수 디지털 카메라다. 물속에서 1천200만 화소 정지화면과, 30프레임 DV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여름철 해변가나 모래사장서 사진을 찍는 경우를 대비해 방진 기능도 함께 갖췄다.

 

또한 이 제품은 외관에서부터 개성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에, 흰색과 붉은 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여기에 SNS를 통해 사진 및 동영상 공유할 수 있도록 쉐어버튼을 만들어 SNS 사용이 잦은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카메라를 PC와 유선으로 연결한 후, '쉐어버튼'을 눌러 공유할 서비스를 선택하면 곧바로 콘텐츠가 SNS에 등록된다.

 


▲ 모토로라 디파이

 

비가 와도 통화 가능, 모토로라 디파이
모토로라의 방수 스마트폰 디파이는 방수를 위한 설계에 신경을 쓴 핸드폰이다. 이어폰 단자나 USB 단자와 같은 모든 외부 단자에 별도의 마개를 각각 붙였으며, 배터리 장착 부에는 배터리를 빙 두르는 형태의 고무 마감재가 달려 있다. 이로 인해 물기가 침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경로가 차단되어 통화 중에 비를 맞거나 실수로 물을 쏟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먼지가 많은 곳에서 사용해도 괜찮고, 거친 바닥에 긁혀도 자국이 남지 않는 특수재질로 만들어져 사용자의 걱정을 최대로 줄인 제품이다.

 


▲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시리즈

 

비와 땀에도 멀쩡한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젠하이저의 스포츠용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시리즈는 방수 시스템에 신경을 써 땀과 빗물로부터 이어폰의 내부부품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섬유강화 케이블로 내구성까지 강화해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할 때에도 걱정 없이 착용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듣는 중에 갑자기 비가 와도 고장염려가 없다. 또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자연스러워 조깅을 하면서 손쉽게 통화도 할 수 있다.

 

또한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시리즈는 음악 감상 시 강력하고 역동적인 음질을 제공하며 케이블에 장착된 컨트롤러를 통해 음량 조절 및 음악 재생 등이 가능하다.

 


▲ 소니 RDP-NW100

 

실내, 실외 어디서든 시원시원한 음악감상이 가능한 소니 RDP-NW100
소니코리아의 방수 스피커 RDP-NW100은 욕실과 실외 등 물에 젖기 쉬운 장소에서 마음 놓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방수 스피커다.

 

스피커 내부에 워크맨 장착 후 케이스 위의 투명 방수팩을 통해서 워크맨을 조작해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스피커 상단부분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어 간편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건전지 또는 워크맨 자체 전원을 통해 구동이 가능하다.

 

RDP-NW100는 40mm 구경의 전대역 스피커를 정면에 배치해 넓은 스피커 용적으로 풍부한 저역 사운드를 구현 한다. 특히 시원한 블루 컬러의 색상에 둥글고 세련된 디자인, 450g의 가벼운 무게를 채택해 야외 수영장이나 공원, 여름 휴양지 등 어느 곳에 놓아도 잘 어울린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팀 master@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