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세계 최초의 SNS 기반 '새로운 직업' 도전하세요~
제 8기 HP 글로벌 체험단에 도전할 대학생 모집 시작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글로벌 IT 기업인 HP와 손잡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SNS기반의 세계 최초의 직업에 도전할 대학생을 오는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도전에 참여하게 될 최종 합격자는 HP 미국 및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의 탐방의 기회가 주어지며, HP와 함께 세계 최초의 직업을 수행 하게 된다.
이번 모집은 최근 각광받는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HP와 함께 젊고 패기 넘치는 대학생들이 세계 최초의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나간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번 도전의 최종 합격자는 HP 글로벌 체험단은 물론이고 HP와 함께 새로운 직업을 함께 만들어 나가며 HP와 손잡고 일하게 된다.
'제8기 HP 글로벌 체험단'은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대학생 대상의 IT공모전으로, 글로벌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기획한 한국HP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HP는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IT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제8기 HP 글로벌 체험단'에 참여하게 되는 대학생들은 국제화 능력과 견문을 쌓을 수 있다.
이번 모집의 대상은 대한민국 대학생으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한국 HP PSG의 공식 블로그 파블로(www.pavlo.kr) 에 접속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pavlomanager@prain.com 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이력서(워드나 파워포인트)와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나가는데 왜 자신이 적합한지에 대한 장점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서(양식자유)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 관련 된 설명회는 9월 2일(금요일) 4시에 한국HP 사옥 20층에서 진행되며, 제 8기 글로벌 체험단 및 새로운 직업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진다.
'제8기 HP 글로벌 체험단'의 1차 접수마감은 9월16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1차 통과자는 9월 21일 한국 HP PSG의 공식 블로그 파블로(www.pavlo.kr)을 통해 발표된다. 1차 통과자들은 내부 담당자들과의 2차 면접 전형을 거치게 되며, 2차 면접을 통과한8~12명은 다시 2주 간의 트레이닝을 거치게 된다.
2주 간의 트레이닝을 통해 선발된 최종 4~6명은 추가 1주 트레이닝 후 9월 말 HP와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 탐방의 기회를 얻게 된다. HP글로벌 체험단 모집 관련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파블로 (www.pavlo.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온정호 부사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은 'HP 글로벌 체험단' 은 기존 방식과는 달리 HP와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새로운 도전이며 파격적인 시도이다"며, "대학생들의 도전정신, 열정과 패기를 글로벌 기업 HP와 함께 할 수 있길 기대하며 더불어 미국탐방의 기회로 세상을 보는 더 넓은 눈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