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GST,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백업 서비스
'히타치백업닷컴(HitachiBackup.com)' 새롭게 선보여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히타치 GST가 소비자들의 소중한 콘텐츠 보호를 위한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히타치백업닷컴(HitachiBackup.com)'을 발표했다. 히타치백업닷컴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 및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편리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최초 3GB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소비자들은 히타치백업닷컴을 통해 중요한 콘텐츠나 아끼는 자료를 손쉽게 온라인 보안 서버에 저장할 수 있으며, 웹브라우저나 태블릿 PC, 스마트폰 및 애플의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용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파일을 열거나 공유할 수 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용 포맷으로 변환할 필요 없이 본래의 포맷 그대로 저장되기 때문에 모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파일을 열람하거나 다운로드 및 공유할 수 있으며, 보관 중인 온라인 콘텐츠는 간단한 웹 링크 전송으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데이터의 백업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수시로 진행시키거나 편리한 시간에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히타치백업닷컴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히타치 GST는 독립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히타치백업닷컴과 별개로, 로컬 및 온라인 클라우드 백업이 모두 지원되는 통합 솔루션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가장 최근에는 '히타치 토로 모바일 프로(Hitachi Touro™ Mobile Pro)'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으며, 이와 같이 보다 업그레이드 된 히타치 GST의 데이터 보호 기술을 반영, 소비자들의 데이터를 손쉽게 접근 가능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안전하게 저장 및 보호한다.
히타치 GST의 제임스 호(James Ho) 아시아 태평양 지역 담당 부사장은 "히타치백업닷컴의 서비스 개시로, 소비자는 물론 중소기업 경영자들에게 디지털 콘텐츠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소비자들은 백업 진행의 여부를 고민하기보다, 저장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중요도를 판단해야 한다. 히타치백업닷컴은 소비자의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뿐 아니라, 어디서든 접속해 이용 및 공유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서비스 가입은 www.HitachiBackup.com 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HitachiStorage), 트위터(twitter.com/HitachiStorage), 유튜브(www.youtube.com/hitachistor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