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부문
선두 업체로 선정
애플리케이션 기술·성능 관리 기업인 한국컴퓨웨어(대표 김진웅, www.compuware.co.kr)는 오늘, 가트너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총 29개 벤더의 비전경쟁력과 실행력을 평가하였으며, 전체 내용은 웹페이지 http://bit.ly/q5jKi7 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리더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 APM의 5가지 모든 부문에 대해 경쟁력이 있고, 2가지 혹은 그 이상 부문에서 최상의 기능을 제공하는가. ▲ 이종의 자원으로 조합된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에 대한 모니터링이 높은 신뢰도를 보장하는가. ▲ 4가지 혹은 그 이상의 부문에 대한 효율적인 통합이 가능한가 ▲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APM을 제공하고 지원하는가. ▲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가. 6)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의 중심에서 APM의 역할을 수행하는가 등 여섯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컴퓨웨어는 APM 분야에 공격적인 전략을 내세워 2011 회계연도 기준 라이선스와 서브스크립션 매출이 34.1 % 성장을 기록했다. 이러한 빠른 성장 속도와 함께 컴퓨웨어는 최근 '인터넷 리테일러 매거진(Internet Retailer Magazine)'이 집계한 웹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전 세계 유수의 500개 기업 중에서 컴퓨웨어 고객사가 2위와 3위 벤더의 고객사 수를 모두 합친 것보다도 많은 것으로 조사되어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선도기업으로서 월등한 입지를 굳혔다. 이외에도 컴퓨웨어는 APM 경쟁력 확보를 위해 5년 누적 연간성장률 125%를 기록한 다이나트레이스소프트웨어(dynaTrace software)를 인수했으며, 최근 통합 고메즈(Gomez) APM 솔루션의 3가지 주요 버전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인수한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 software)의 뛰어난 APM 관련 기술력과 고메즈(Gomez) APM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확보하게 된 컴퓨웨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차세대 APM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최신의 앱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발에서부터 테스트, 생산에 이르는 모든 트랜잭션에 대한 성능에 통찰력을 부여하며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컴퓨웨어의 APM 부문 총괄 부사장인 부르스 리딩(Bruce Reading)은 "컴퓨웨어의 APM 부문이 가트너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다. 우리의 APM 전략은 종합적면서도 특별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가트너의 평가를 통해 그 노력이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컴퓨웨어의 다이나트레이스 인수는 이번 가트너 보고서 작성이 완료되기 전에 발생된 것으로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보고서는 http://bit.ly/q5jKi7 에서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고메즈 플랫폼은 웹, 비-웹(Non-Web),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최종사용자 경험(end-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고메즈는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퍼스트마일(First Mile)에서 라스트마일(Last Mile)에 걸쳐 성능 관리의 사각지대를 제거한다. 고메즈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compuware.com/application-performance-management/the-gomez-platform.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