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세미나, '2011 EMC/EMI/ESD 솔루션 및 설계동향 세미나' 개최
반도체 전문매체사인 반도체네트워크(대표 이공흠)의 세미나 사업부 IT Seminar가 2011년10월18일(화)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일정은 10월18일(화)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이어지며, '2011 EMC/EMI/ESD 솔루션 및 설계동향'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제품의 융,복합화가 가속화하면서 고속신호전송용 인터페이스 기술 적용이 나날이 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경향으로 인해 제품 내 또는 제품 간 전기적인 충돌이나 사고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일례로 차량 급발진 사고도 이 같은 전기적인 장치의 전자파 간섭(EMI)이 원인일 것으로 추정할 만큼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되기도 한다.
최근에 EMC/EMI/ESD 보호에 대한 기대가 놓아짐에 따라 여러 연구기관에서 관련 연구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현재 KAIST(테라랩)에서도 전자파를 발생시키는 고속신호 및 전원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반도체 PCB, 커넥터, 케이블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NXP·API(세미솔루션)·특허청·이앤알텍 국내 업체들이 참가해 체계적인 EMC 대책, 정전기(ESD) 보호 및 전자기간섭(EMI) 억제를 위한 반도체 기술, 전자파적합성(EMC)을 고려한 인쇄회로기판(PCB) 설계기술 및 EMC/EMI/ESD 특허동향 등을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IT Seminar(www.itseminar.co.kr / 02-792-9077)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