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용 솔루션 시장 공략 강화 위해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가동
삼성전자가 고속 성장하는 모바일 솔루션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Samsung Enterprise Alliance Program)을 가동한다.
삼성전자는 12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고 있는 'CTIA Enterprise & Applications'에서 기업용 솔루션 파트너들을 다각도로 지원하는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구축, 시행한다고 밝혔다.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모바일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에서 각사의 솔루션을 더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 진출 기회와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가이드라인 등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술·마케팅 지원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에 아파리아 솔루션을 제공한 사이베이스(Sybase)의 나단 펜들턴 상무는 "삼성전자의 파트너 제휴 프로그램의 멤버가 된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말했다.
쥬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의 산제이 베리 부사장은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개인용 기기를 직장에서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김종신 상무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시장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운송·물류·교육·소비재 등 산업 전반의 파트너십 포트폴리오는 해당 웹사이트(www.samsung.com/enterprise_se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기술 발전과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2015년 10억대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B2B 시장은 32%를 점할 것으로 전망돼, 기업용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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