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KT, 중소기업위한 '올레 오피스 365' 출시

2011.10.13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KT, 중소기업 스마트 워크 위한
'올레 오피스365' 서비스 출시

 

자금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도 별도 인프라 투자 없이 대기업 수준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와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3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인 '올레 오피스365'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 오피스 365 의 초기 화면

 

오피스365는 이메일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사포털 및 협업 패키지 등 대기업 수준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링크,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365는 별도의 IT 인프라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다 사용자 숫자에 따라 월 단위로 요금을 납부하면 돼 중소기업들도 자금 부담 없이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 오피스 365, 링크 온라인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링크는 통화중이나 미팅중 등의 업무상태가 아웃룩과 메신저에 자동으로 표시되며 메일을 읽거나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별도 창을 열지 않고 실시간으로 관계자와 정보를 주고받거나, 사용자 PC간 통화가 가능하여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내 뿐만 아니라 파트너나 외부업체의 참여를 통해 손쉽게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고 회의가 가능하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 오피스 365, 아웃룩 온라인
 

 

아웃룩을 이용하여 개인 일정 관리 및 일정 공유를 하거나 동료의 일정을 파악해 회의를 요청할 수 있으며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IT기기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된 전자메일, 일정 및 연락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계정으로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어 소속감을 더욱 기대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기능을 가진 협업 패키지인 셰어포인트를 활용하면 회사 홈페이지로 활용하거나 문서 및 정보를 공유하는 사내 포털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문서를 동시에 여러 사람이 협력해 작성·편집할 수 있다.

 


▲▼ 오피스 365, 쉐어포인트 온라인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별도의 장비나 인원 투입이 필요 없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매, 시스템 유지, 관리에 필요한 IT비용이 절감되는데다, 스마트워크를 기반으로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 의사소통 및 협업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업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 한국MS 김 제임스 사장(좌)과 KT 김홍진 부사장(우)이 올레 오피스 365 출시를 기념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올레 오피스365의 주요 제품 및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오피스 프로페셔널 2010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와 온라인 버전의 웹 오피스인 오피스 웹 앱스를 통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를 이용해 웹 브라우저 상에서 직접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 링크 온라인 (메신저 및 온라인 회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링크 온라인'을 통해 현재 상태보기, 메신저, PC간 오디오/화상 통화 및 온라인 회의기능을 통해 거의 모든 곳에서 동료를 찾고 통신 연결이 가능하다. 사내 뿐만 아니라 파트너나 외부업체의 참여를 통해 손쉽게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고 회의가 가능하다.
  • 익스체인지 온라인(전자메일/일정)
    각 사용자에게 25GB의 사서함을 제공하며, 최대 25MB의 전자메일 첨부 파일을 지원한다.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사용중이거나 오프라인인 상태로 작업을 수행하더라도 아웃룩 (2010/2007) 을 이용하여 업무를 볼 수 있으며, 개인 일정 관리 및 일정 공유를 하거나 동료의 일정을 파악해 회의를 요청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IT기기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된 전자메일, 일정 및 연락처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셰어포인트 온라인 (사내 포털)
    전사 포털 및 팀 업무 향상을 위한 협업 사이트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기업의 홈페이지 및 내부 포털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킹과 사용자 맞춤 옵션을 포함하고 있다.  셰어포인트 온라인에 게재된 오피스 문서를 별도의 오피스 프로그램 없이도 미리 보기 및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국내는 많은 기업고객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T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가입 절차를 끝내면 관리자 권한을 부여받고, 원하는 ID를 생성하여 언제 어디서나 ID로 접속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KT 기업고객부문 김홍진 부사장은 "올레 오피스365는 KT 인터넷망 등을 사용중인 고객(신규가입포함)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며, 이러한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올레 오피스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난 30년 간의 기술력이 결집된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 한국 시장에 1위 통신사업자인 KT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이는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 (왼쪽부터) KT 이현규 본부장, MS 김 제임스 사장, KT 김홍진 부사장, MS 이용갑 전무, KT 채종진 본부장

 

올레 오피스365는 전문가 및 50인 이내의 소기업 대상 '오피스365 소호 패키지(P1)'와 50인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피스365엔터프라이즈 패키지(E1, E2, E3)'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13일부터 KT의 다양한 상품과의 결합판매 방식을 통해 기본팩(P1) 월 7,600원(부가세별도)부터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office professional plus)까지 포함된 E3상품을 29,500원(부가세별도)에 이용 가능하며, 이 달 말까지 오피스365 무료 체험판 제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30일간 무료 체험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올레 오피스365 사이트(office365.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정기가입계약을 맺고 있는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오피스365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간 통신사업자인 KT와 함께 올레 오피스365를 출시함에 따라 중소기업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