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 주요 산업분야 웹사이트 성능비교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 발표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 기업인 한국컴퓨웨어(대표 김진웅, www.compuware.co.kr)는 오늘, 지난 9월 한 달간 국내 8개 산업 분야, 160개 기업들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웹사이트 성능 비교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를 발표했다.
'고메즈 벤치마크'가 적용된 산업분야는 ▲소셜커머스 ▲온라인쇼핑 ▲온라인서점 ▲온라인티켓 ▲사이버대학 ▲은행 ▲여행사 ▲포털사이트 등 총 8개 산업 160개 기업으로, 웹사이트 성능(응답속도, 가용성, 일관성)을 비교해 웹사이트(www.gomez.com/benchmarks)를 통해 매월 발표한다.
지난 9월 진행한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9월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 자료 / 자료제공 : 한국컴퓨웨어
(붉은 색 표기: 3개 테스트 중 2개 이상의 부분에서 3위 안에 랭크된 사이트)
컴퓨웨어의 고메즈 벤치마크는 전세계 20개국, 3000여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약 2천 만회 이상 웹사이트 성능을 측정해 객관적인 성능지표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들어 중요해지고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 등을 포함하여, 점차적으로 다른 분야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 컴퓨웨어 고메즈 사업 총괄 서진호 상무는 "기업의 웹사이트 성능은 고객 만족도 강화 및 리스크 감소, 생산성 강화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기업의 이슈를 규명하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웹 성능 관리를 위한 상시적인 최종 사용자 성능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라며 "오늘날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들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반면, 성능이 느리거나 원활하지 않을 때 기업의 브랜드 명성과 순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업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온라인 경험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려면 웹 성능 강화에 중점을 둬야 한다"라고 말했다.
'고메즈 벤치마크' 테스트는 매월 진행되며 웹사이트 성능 분석을 원하는 기업들은 한국컴퓨웨어(www.compuware.co.kr)로 문의하면 된다.
고메즈 플랫폼은 웹, 비-웹(Non-Web),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최종사용자 경험(end-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고메즈는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퍼스트마일(First Mile)에서 라스트마일(Last Mile)에 걸쳐 성능 관리의 사각지대를 제거한다. 컴퓨웨어는 지난 5월 새로운 브랜드 정책에 따라 기존 제품명인 '밴티지'를 모두 '고메즈(Gomez)' 브랜드로 변경해 적극적인 개발과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이 제품으로 전세계 20개국에서 '고메즈 벤치마크'를 실시하고 있다.
고메즈 벤치마크 테스트 방법은 다양한 위치에서 매일(휴일 제외) 일정한 간격으로 응답 시간, 가용성 및 일관성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메즈 벤치마크의 측정 기준은 고객이 주로 상호 작용하는 지점에서 측정한다.
한편, 최근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힌바 있다. 보고서 전체 내용은 웹 페이지 http://bit.ly/q5jKi7 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