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3인의 인기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7days in memories' 캠페인 진행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11월 28일까지 웹툰 작가 3인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캠페인 '7days in memories' 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기 웹툰 작가 3인에게 캐논의 DSLR 카메라인 'EOS 600D'를 지급하고, 각자 7일 간 여행을 하면서 EOS 600D로 촬영한 사진과 이야기,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캠페인 사이트(www.canon-ci.co.kr/microsite/event/201110_EOS600D_Campaign)에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웹툰 '쌩툰'의 황진선 작가,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 '어쿠스틱 라이프'의 난다 작가는 모두 일상의 에피소드를 웹툰으로 그리는 인기 작가다. 작가들은 이번 캠페인에서 만화가 아닌 EOS 600D로 찍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황진선 작가는 일곱 살 난 아들과 함께 '쌩툰부자의 절친노트'라는 컨셉으로 여행 중이다. 김양수 작가는 절친한 선배 작가, 친구들과 함께 '남자들만의 수다로드'라는 테마로 길을 나선다. 마지막으로 난다 작가는 혼자서 즐기는 자유로운 여행을 테마로 '난다의 어쿠스틱 트래블'을 떠난다.
네티즌들은 캠페인 사이트에서 작가들의 여행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댓글도 달 수 있다. 또한 캠페인 사이트뿐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 플리커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통해 작가들과 만날 수 있다. 기존의 온라인 라이브 캠페인이 온라인 방송 위주였던 것과 달리, 이번 캠페인은 작가들이 21일이라는 기간 동안 전국을 여행 다니며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여정을 올린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작가들이 일주일 동안의 여행을 끝낸 후에는 '7days in memories'라는 주제로 각자 웹툰을 제작해 네티즌들은 작가들의 여행 이야기를 웹툰으로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캐논은 네티즌들이 '7days in memories' 캠페인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11월 28일 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공감&공유 이벤트'는 3인의 작가가 올리는 여행 이야기에 댓글을 달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대명 비발티파크 시즌 등 경품을 전달하고, 파리바게트 제품 교환권 1매를 총 18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작가들의 컨텐츠를 SNS를 통해 공유한 참여자 중 20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나만의 Story Movie를 만드세요!' 이벤트는 플래시 영상제작 프로그램을 이용한 색다른 이벤트다. 네티즌들이 이벤트 페이지 내 영상제작 프로그램에 추억이 담긴 3장의 사진을 올리고 스토리 문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플래시 영상이 만들어진다. 캐논은 응모작 중 추첨을 통해 4명에게 캐논 EOS 600D 18-55 IS II Kit 등 캐논 제품을 전달하고, 30명에게는 캐논 포토상품권을 1매씩 증정한다. 두 이벤트 모두 12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파트 손숙희 차장은 "이번 캠페인은 웹툰 작가들과 네티즌들이 여행이라는 테마를 통해 공감을 이루는 새로운 라이브 캠페인이라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웹툰 작가들이 캐논 EOS 600D를 통해 그리는 여행 이야기를 보면서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