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SNS '마이위시본',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신개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이위시본(My Wishbone, www.mywishbone.co.kr)'이 베타 오픈을 기념해 11월 20일까지 소원 들어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위시버드지니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에그뱃지 획득 이벤트' 등 총 3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위시버드지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에 자신이 갖고 싶은 것을 일종의 위시리스트와 같은 곳인 '마이위시네스트'에 가장 많은 상품을 업로드 한 6명에게 자신이 '마이위시네스트'에 올린 소원(Wish) 중 하나를 100만원(1명), 50만원(2명), 30만원(3명) 등 각각 일정금액 내에서 이루어준다.
이와 함께 소문내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개인의 블로그, 혹은 트위터, 페이스북에 마이위시본 베타 오픈 소식을 알리는 글을 작성하고 해당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마이위시본 오픈 소식을 가장 많이 퍼뜨린 사람에게는 아이패드2 32G(1명)와 디지털카ㄱㄱㄱ메라(2명), 외식상품권(10명)을 증정한다.
또 애그뱃지 이벤트는 마이위시본에 회원 가입을 하고 자신이 원하는 소원(위시) 하나만 등록하면 주어지는 에그뱃지 3종을 모두 모은 회원 중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디지털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 www.dmcmedia.co.kr)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SNS 서비스인 마이위시본은 미니홈피 형식의 개인화된 공간인 '위시 네스트' 에서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이나 혹은 직접 구매한 물건을 업로드 하고 다른 사람들과 이를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마이 위시본은 개인들의 위시리스트를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상에서 인기 있는 사람들의 위시 리스트를 볼 수 있는 '피플', 마이위시본에서 활동지수인 지니게이지에 따라 본인의 소원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니' 등을 통해 다른 이들의 취향을 함께 공유하고 쇼핑도 즐기는 등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마이위시본은 11월 초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을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마이위시본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 중에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실시간으로 웹과 연동되는 타임라인 '위시'를 통해 현재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고, 사진만 찍어서 나의 위시 네스트에 위시 리스트를 등록할 수 있는 등 간편한 관리가 가능하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