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Z, mSATA규격의 SSD '녹티(NOCTI)' 시리즈 국내출시
OCZ테크놀로지 한국디스트리뷰터인 ㈜아스크텍(대표 신형식, www.ask-tech.com/ocz)은 mSATA규격의 SSD인 '녹티(NOCTI)'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녹티(NOCTI) 시리즈는 30x50x3.5mm 라는 초소형, 슬림형으로, 샌드포스사의 mSATA전용 컨트롤러인 SF-2141/2181 컨트롤러를 사용하였으며, 120GB 기준 순차읽기 최대 280MB/s, 순차쓰기 260MB/s의 성능과 동작시 소모되는 전력이 1.7와트에 불과할 정도로 에너지 절약 및 고성능을 제공한다. 녹티(NOCTI)시리즈는 30GB, 60GB, 128GB 세 종류의 용량으로 출시되며, 보증기간은 3년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 사용된 샌드포스사의 mSATA전용 컨트롤러인 SF-2141/2181는 기존의 샌드포스 컨트롤러의 고유 알고리즘인 DuraClass를 통해 유효데이터를 저장하여 쓰기횟수를 줄였으며, 데이터를 압축 저장하여 MLC낸드플래시의 쓰기 횟수를 향상시켜, 쓰기 기대수명을 2배 이상 늘렸다. 또한 성능 저하를 막기 위한 트림기능과, S.M.A.R.T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mSATA(micro SATA)는 인텔에서 새롭게 제시한 규격이기 때문에, 기존의 노트북이나 ITX보드 등에 장착된 Mini PCI 규격과 모양은 같으나 서로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품 구매 전 사용중인 기기 제조사를 통해 mSATA규격의 SSD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
㈜아스크텍의 담당자는 "mSATA규격의 녹티(NOCTI)시리즈를 통해 노트북이나 넷북 등의 성능 개선은 물론, 무소음, 저전력 사용 등으로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산업현장에서는 하드디스크를 대체하여 데이터 병목현상이나, 잦은 고장으로부터 벗어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OCZ는 세계시장뿐만 아니라 한국시장에도 여러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모델의 제품을 출시하여 제품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사용용도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OCZ테크놀로지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아스크텍은 성능을 차등화한 mSATA인터페이스 규격의 '스트라타(STRATA)'시리즈도 연내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