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컴퓨웨어, '다이나트레이스-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의 진화' 주제로 웹 세미나 개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의 진화를 살펴보고, 기업들을 위한 효율적인 실전 방안을 제시하는 웹 세미나가 열린다.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분야 전문 기업 한국컴퓨웨어(대표 김진웅, www.compuware.co.kr)는 오는 11월 22일(화), '4세대 WAS성능 모니터링과 트랜잭션 트레이스 플랫폼, 다이나트레이스(daynaTrace) -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의 진화'라는 주제로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IT시스템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반면, 기업들은 복잡한 시스템 환경에서의 빠른 문제 인식과 해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컴퓨웨어는 이번 방송을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가 가지는 한계를 살펴보고, 4세대 WAS성능 모니터링과 트랜잭션 트레이스 플랫폼인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를 통한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웹 세미나는 ▲ 4세대 WAS성능 모니터링과 트랜잭션 트레이스 플랫폼의 배경과 필요성 ▲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를 통한 모니터링 및 문제 분석 ▲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에서의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의 3가지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방송을 진행하는 한국 컴퓨웨어 기술지원 본부의 채홍소 차장은 "웹 세미나에서 소개하는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는 애플리케이션 심층 분석 및 진단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기존 컴퓨웨어 고메즈(구 벤티지) APM제품군과 통합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타임투마켓(time-to-value) 및 비즈니스와 기술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이번 웹 세미나는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과 실전 방안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11월 22일(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전자신문 U-TV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웹 세미나는 http://utv.etnews.com/u_view.html?dcode=868 에서 행사 전날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컴퓨웨어는 최근 4세대 WAS성능 모니터링과 트랜잭션 트레이스 플랫폼 '다이나트레이스4(dynaTrace 4)'를 출시했다. '다이나트레이스4(dynaTrace 4)'는 업계 최초로 최신 퓨어패스 기술(PurePath Technology?)과 비즈니스 트랜잭션 관리(BTM, Business Transaction Management) 및 사용자 경험 관리(User Experience Management, UEM)를 통합함으로써 APM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컴퓨웨어 고메즈 모니터링(Compuware Gomez Monitoring)'과 '컴퓨웨어 고메즈 웹 로드 테스팅(Compuware Gomez Web Load Testing)'과의 연동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플랫폼은 고메즈 신쎄틱 모니터링과 에이전트리스 모니터링의 강점이 다이나트레이스의 퓨어패스 기술과 연동됨으로써 운영부터 개발 및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의 성능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