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시크릿, '파리 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 박람회' 홍보대사 됐어요

2011.11.24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걸그룹 시크릿, '파리 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 박람회' 홍보대사 됐어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www.kocca.kr)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부사장 오성근)는 23일 오후 5시 가수 시크릿을 <2011 파리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 박람회>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 (왼쪽부터) 김병권 코트라 전략사업 본부장, 시크릿,
이인숙 한국콘텐츠진흥원 본부장, 김건영 코트라 신성장사업처 처장

 

정규 1집 앨범 '사랑은 MOVE'로 컴백한 시크릿은 특유의 깜찍하고 밝은 느낌에 맞게 통통 튀는 음악으로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 팬 뿐 아니라 아시아의 많은 팬들을 확보한 시크릿은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안무와 함께 멤버들의 개성 있는 메이크업과 의상을 무기로 앨범마다 히트를 치고 있다.

 

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각지에 알리는 데 힘쓰고 있는 기관의 취지와 부합되는 부분이 많다고 판단해 시크릿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크릿은 "한류 상품을 유럽시장에 알리는 홍보대사로 임명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유럽의 k-pop 본고장인 파리에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참가자는 물론 일반 관람객들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써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1 파리 코리아 브랜드 & 한류 상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 라데팡스(Espace Grande Arche)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의 대표 브랜드제품과 한류 스타의 문화상품 및 드라마,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관광, 미용, 패션 등 71개 기업이 참가하는 가운데, 관련 바이어와 일반인 등 약 15,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B2B 수출상담회와 한류 스타 사진전, k-pop 커버 댄스 경연, 가수 시크릿의 쇼케이스 등 다양한 B2C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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