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16회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 개최

2011.11.24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전자, 제16회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 개최

 

삼성전자가 23~24일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기술인재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 상담 기술 부문에 참가해 고객 전문상담을 하고 있는 삼성전자서비스 대구 콜센터 정예숙 사원

 

올해로 16회를 맞은 '서비스 기술 올림피아드'는 삼성전자 서비스 상담원과 엔지니어의 기술 전문성을 측정하고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의 영예와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 대회는 엔지니어 기술 경진, 상담원 상담기술 경진, 기술연구, 수리 지그(JIG) 개발 등 10개 종목에 개인전 50명, 단체전 26명 등 총 76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스마트폰'과 '스마트TV' 등 스마트 제품 관련 경쟁이 치열했으며, '전국품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임조의 고객감동 우수사례 발표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삼성전자서비스 성남센터 홍영상 대리가
엔지니어 기술 부문에 참가해 스마트TV의 메인 보드를 체크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사하센터 박성욱 사원이
엔지니어 기술 부문에 참가해 양문형 지펠 냉장고의 PCB를 체크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김사규 상무는 "고객 감동 서비스는 기술력이 바탕이 된다"며 "기술 올림피아드를 통해 서비스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고객감동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본 대회를 통해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명장, 기술강사 등 서비스 기술 전문가 160여명을 배출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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