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 동작인식기술 기업인 아이사이트 모바일 테크놀러지에 지분 투자

2011.11.29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CEVA, 동작인식기술 기업인 아이사이트 모바일 테크놀러지에 지분 투자

 

SIP(Silicon Intellectual Property) 플랫폼 솔루션과 DSP 코어의 라이선스 기업인 CEVA는 오늘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디지털 디바이스용 터치 프리 인터페이스 기업인 아이사이트 모바일 테크놀러지(eyeSight Mobile Technologies)에 미쓰이물산 글로벌 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소수 지분을 투자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지분 투자 합의서에 따라 아이사이트는 동작인식과 손가락 추적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첨단 터치 프리 인터페이스 기술을 CEVA-MM3000 ISP(Image Signal Processing)와 비디오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CEVA는 가격 효율적인 동작 인식 기술을 대량 판매되는 기기에 적용시키는 초 저전력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CEVA의 기드온 워타이저(Gideon Wertheizer) 최고경영자는 "자사의 완벽하게 프로그래밍 가능한 CEVA-MM3000 플랫폼과 아이사이트의 업계 선두 동작인식 기술의 결합은 강력한 소프트웨어 기반 ISP와 비디오 플랫폼의 놀라운 진화를 보여줄 것이다" 라며,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CEVA-MM3000 플랫폼에 새롭게 떠오르는 영상과 장면 분석 기술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목표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CEVA는 전략적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자사의 DSP와 플랫폼의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두어 진정한 제품 차별화를 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줄이는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동작인식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CPU 성능과 전력 소모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첨단 동작인식 기술을 메인 CPU가 아닌 CEVA-MM3000에서 구현하면 약 20배의 시스템 전력 효율도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배터리로 동작하는 장치에 매우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아이사이트는 저가의 동작인식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기기의 기존 카메라를 활용하여 별도의 부품 단가 추가 없이 동작 인식 기능을 가능케 한다. 또한 CEVA-MM3000 플랫폼의 완벽한 프로그래밍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아이사이트 기술 업그레이드를 간편하게 지원하며, 고객사들의 자체적인 기능과 알고리즘 추가를 가능케 한다.

 

아이사이트의 기드온 사무엘(Gideon Shmuel) CEO는 "IT기기의 동작인식 기술 채택을 앞당기려는 CEVA와 관계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반도체 벤더들은 첨단 동작인식 기술을 제품 설계에 포함시키기 위해 고성능, 저전력, 유연한 프로세서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아이사이트와 CEVA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의 업계 선두 동작 인식 기술과 업계 최고의 첨단 ISP 및 비디오 플랫폼을 결합하게 되어 CEVA-MM3000 사용자에게 기존 RISC 기반 아키텍처에 비해 매우 뛰어난 성능을 전달하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CEVA-MM3000은 완벽한 프로그래밍과 확장성을 갖춘 저전력 ISP 및 비디오 솔루션으로 HD 비디오와 영상 전/후처리, 이미지 파이프라인, IPS 애플리케이션, 장면 분석, 비디오 코덱을 겨냥하고 있다. CEVA-MM3000은 완벽한 하드웨어 플랫폼, 사전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레이어 그리고 컴파일러, 디버거, 시물레이터와 개발 보드를 포함한 종합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으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스마트TV, 셋탑박스까지 다양한 시장 수요를 만족시키는 확장성을 갖추었다.

 

CEVA와 미쓰이물산 글로벌 인베스트먼트는 약 420만 달러의 투자에 참여하였다.

 

CEVA-MM3000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ceva-dsp.com/H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