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쌀과 김치로 알찬 사랑 나눠요~

2011.12.02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쌀과 김치로 알찬 사랑 나눠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는 2일 경기도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건수, www.geomo.or.kr)을 방문해 '사랑의 알곡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들이 경기도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1사 1촌 결연마을에서 구매한 쌀 210포대를 나르고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기업과 농촌, 그리고 도시를 연결해 기업자선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던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독자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농촌의 쌀을 구입, 그 쌀을 도시의 복지관에 기증하여 소외계층의 생활을 지원하는 행사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005년부터 매년 전남 영암군 성재리 및 거모종합사회복지관과 3자 자매결연을 맺고, 복지관 경로식당의 연간 운영에 필요한 쌀 전량을 성재리로부터 구매해 기증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도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성재리에서 구매한 햅쌀 20kg들이 210포대를 기증했으며, 이 날, 임직원들이 직접 배추 500포기 분량의 김장 김치를 손수 담가 함께 기증했다. 또한, 재가대상자를 방문해 청소 지원 및 노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 어르신들을 위한 보조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 외에도, IT기업의 면모를 살려 PC 점검 및 수리 봉사활동도 벌였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건수 관장은 "올해로 벌써 7년째 꾸준히 복지관을 찾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연말 사랑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사랑의 알곡 나누기는 농촌 마을과 도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함께 돕고 임직원들에게도 봉사활동의 보람과 자긍심을 일깨워주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소중한 연말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고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매년 3일간의 유급휴가를 임직원들에게 별도로 제공하면서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연말의 '사랑의 알곡 나누기' 외에도 임직원과 회사가 모금액을 두 배로 키우는 기빙매치 기금으로 '코시안의집', '요셉의원' 등 우리사회의 어려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지원하는 등 연중 수시로 자발적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