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21.5형 IPS 모니터 온라인 전용 모델 출시
알파스캔(상호 아델피아인터내셔날, 대표 류영렬, www.alphascan.co.kr)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IPS 모니터 라인업에 21.5형 신제품(모델명: 2252 IPS LED)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슬림 글로시 베젤을 적용한 이 제품은 간결한 미를 살린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신 LED IPS패널에 알파스캔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더해져 IPS제품군 중 최고를 지향하는 모델이라고 알파스캔측은 밝혔다. 신제품은 5ms(GTG) 응답 속도와 2천만 대 1의 명암비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가지고 있다. 또한 Clear Vision 기능으로 원터치 조작만으로 사진, 영화 등을 고해상도로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광시야각 기술인 IPS는 상하좌우 178도 범위 내에서는 어느 각도에서든 깨끗하고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색상 왜곡 현상이 덜해 원본과 동일한 컬러를 구현하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 온라인 쇼핑이나 카메라 사진 작업 시 유용하다.
2252 IPS LED는 HDMI, DVI, D-sub 단자를 고루 갖추고 있어 사용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1920x1080 Full HD 화면을 통해 넓고 시원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 없으며,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어 헤드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전력 소모량을 크게 낮춰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미국 환경청 EPA 5.0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대기전력은 정부 규정 대비90%를 절감한0.1W에 불과하다. 또한 제품에 탑재된 전원관리 소프트웨어 e-Saver,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off-timer, Eco모드 등을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
알파스캔 국내사업부 김형일 이사는 "최신 IPS패널과 알파스캔의 기술력이 결집된 IPS 모니터를 이제 21.5형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