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크리스마스, 로맨틱한 IT제품으로 연인마음 사로잡으세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대변되는 스마트 시대, IT기기는 나홀로 족을 위한 전용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일수이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커플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제품들이 많다. 코앞으로 바짝 다가온 크리스마스에 연인을 감동시킬 센스 있는 선물을 찾고 있지만 쥬얼리, 목도리, 장갑 외엔 딱히 떠오르는 아이템이 없다면 올해에는 IT기기로 눈을 돌려 보는 건 어떨까. 올 크리스마스엔, 연인사이를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줄 로맨틱 스마트 IT제품으로 내 연인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아 보자.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으로 만들어줄, 올림푸스 'XZ-1' 카메라
연인 사이에서 언제 어느 때에도 서로의 추억을 남겨줄 수는 카메라는 필수아이템. 남다른 카메라 선물은 연인의 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
올림푸스한국에서 최근 선보인 XZ-1은, 가장 밝은 렌즈를 탑재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잘 찍혀 마치 늑대의 눈과 같다고 하여 울프 카메라로 불리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다.
▲ 올림푸스 XZ-1
슬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DSLR급의 화질과 성능을 갖춘 카메라로, 새로운 티타늄 실버색을 적용한 메탈바디로 기존 하이엔드 카메라에서 찾아보기 힘든 고급스런 색감을 자랑한다. 특히, 동급 카메라 중 가장 밝은 F1.8 렌즈 장착했으며, PEN의 주요 기능인 아트필터 기능 적용 했기에 '드라마틱 톤'을 포함해 팝 아트, 소프트 포커스, 핀 홀, 거친 필름, 디오라마 등 보다 개성 있는 사진 연출을 가능케 한다.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서 처음으로 DSLR용 'ZUIKO'렌즈를 적용한 것으로, 콤팩트 카메라로서는 드물게 1/1.63형 고감도 대형 CCD 센서도 채택하여 DSLR에 육박하는 고화질을 완성했다. 밝은 렌즈로 인해 인물촬영 시 아웃포커싱 효과도 향상된 제품이다.
또한, 전문 지식 없이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 '라이브 가이드' 역시 PEN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고급 기능이 있어 모드 다이얼로 'iAUTO'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최적의 촬영 모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며, 간단한 4개의 아이콘 선택만으로 DSLR에서 가능한 고난이도 촬영 테크닉도 구사할 수 있다.
연인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헤드폰 '페니왕'
스마트폰, MP3플레이어 등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디지털 기기에 맞춰 등장한 하이엔드 헤드폰은 고사양의 음질을 전달함과 더불어 감각적인 색감과 미니멀한 디자인까지 겸해 최근 커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 페니왕 ON EAR / 사진 : 페니왕(www.fannywang.co.kr)
지난 3월 출시 이후 아이돌 그룹 등 연예계의 트렌드세터들이 사용하는 헤드폰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헤드폰 '페니왕'은 '듀얼잭'으로 불리는 '듀오잭 인라인 스플리터 케이블(Duojack Inline Splitter Cable)을 탑재, 하나의 기계로 여러 명이 함께 음성을 들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으로 커플이 동시에 음악과 영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페니왕은 음질 효과를 높여주는 Gold-Plated Cable Contacts 처리를 한 것은 물론 저음부터 고음까지 광범위한 주파수(10Hz-20KHz)를 갖고 있어 부드럽고 포근한 음악에서부터 거칠고 강렬한 사운드까지 표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성능 또한 뛰어나 페니왕의 경우 최고급 40mm 드라이버 탑재로 중 저음뿐만 아니라 깨끗한 고음까지 사운드 표현력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크리스마스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로맨틱 영화 관람, LG 전자 '미니빔 TV'
선 연결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와 고화질HD TV 방송을 즐길 수 있는 LG전자의 미니빔 TV는, 휴대용 LED 프로젝터로서는 최초로 HD(1280X800) 16:9 와이드 화면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 LG전자 미니빔 TV
무선 홈 네크워크 기술 표준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적용해 스마트폰과 PC, 넷하드 등과 무선으로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기에, 연인에게 선물용으로도 좋고, 캠핑 등 야외 여행지에서의 영화,tv를 관람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제품은 PC가 없어도 외장 하드나 USB 메모리 연결만으로 동영상 ·파워포인트·엑셀파일을 실행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 영화를 즐길 수도 있고 업무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와이파이 접속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라도 웹TV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패드(태블릿PC) 수준의 가벼운 무게(780g)로 핸드백 속에도 쉽게 들어가는 초소형 사이즈다. 별도의 스크린 없이도 캠핑장, 주차장, 텐트 벽면 등 적당한 장소에 화면을 투영해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집안을 클럽으로! 둘 만의 댄스타임으로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닌텐도 '저스트댄스2'
한국닌텐도에서 지난 8일 출시한 '저스트댄스 2'는 Wii 리모컨을 손에 쥐고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화면의 동작을 따라 하기만 해도 본격적인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댄스 게임이다.
▲ 저스트댄스 2 / 사진 : 한국닌텐도(www.nintendo.co.kr)
최근 10년 동안의 2000년대 히트 팝송과 더불어 추억의 올드 팝송까지, 댄스, 락, 힙합, 라틴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40곡 이상 수록되어 있다. 모든 곡은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각자 다른 안무로 호흡을 맞추며 춤을 출 수 있는 듀엣 모드의 곡도 있어 커플이 함께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인 게임이다. 이 밖에도, 춤을 추며 다이어트에 도전해 볼 수 있는 '댄스 피트니스'에서는 춤을 춘 운동량이 노력 포인트로 환산되어 목표 포인트를 주간 단위 그래프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
추위를 막아줄 기기,'아이리버 포켓히터'
아이리버의 '포켓히터'는 가벼우면서도 손에 쥘 수 있는 조약돌 모양으로 주머니에 넣거나 들고 다니기에 유용하다.
▲ 아이리버 포켓히터 / 사진 : 아이리버(www.iriver.co.kr)
포켓히터에 장착된 'PTC 서지마스터 온도제어 시스템'은 과충전을 막아주며, 완전충전(3시간)을 기준으로 할 때 5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 스키장 등 야외에서 겨울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커플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또한, 난로 기능 외에도 모바일기기 휴대용 충전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별도로 구입이 가능한 젠더를 통해 스마트폰 충전까지 할 수 있어 통화량이 많은 커플에게는 1석 2조의 아이템이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