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통'(通) 하였느냐…IT 업계, 유저 대상 감성소통 활발
최근 IT업계에서는 브랜드 매니아층 사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감성적 프로그램을 통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유저들과 책을 발간하거나, 유저만을 위한 특별 파티를 진행하는 등 사용자들을 더욱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으며, 이는 IT 제품에 적극적으로 관심 갖는 타깃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단순 제품 체험 기회에만 그치지 않고, 유저들과의 특별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써 향후 지속적으로 충성도 높은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이 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은 제품의 사용자로써의 특권을 가지며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IT 업체들의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감성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자.
올림푸스한국, 펜 감성매뉴얼 2.0 도서 발간 지원
최근 올림푸스한국의 하이브리드 DSLR 카메라 PEN 유저들은 카메라 매뉴얼북 '올림푸스 PEN 감성 매뉴얼 2.0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을 2차 출간했다.
이 책은 앞서 지난 해 출간된 '올림푸스 PEN 감성매뉴얼'의 내용을 보강해 새롭게 출간한 것으로, 이번 발간은 PEN 열성 마니아들의 모임이자, 2010년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된 '라이프스케치(http://cafe.naver.com/witholy)'의 25,000여 매니아(PENia, PEN카메라의 매니아를 지칭하는 말) 회원들의 주도 하에 제작되었다.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 촬영한 사진과 본인만의 노하우가 담긴 내용을 담아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연간 100회 이상의 출사와 정모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올림푸스한국은 카페의 출사 활동 및 MT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번 책에는 올해 출시된 PEN 3종(PEN E-P3, E-PL3, E-PM1)의 100% 활용기술과, 기능이 대폭 향상된 아트필터의 경우, 기존 모델과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필터 별로 샘플사진을 담았다. 'PEN 렌즈 선택 가이드'에는 리뉴얼되거나 새롭게 출시된 렌즈의 설명을 업데이트했으며, 유저들이 자주 찾는 '실전 촬영 출사지'에도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지역별 베스트 출사 장소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그 외에도 '기본적인 카메라 사용법', '잡지, CF 화보 같은 사진 찍기 TIP'등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실용적이고 알찬 지식들이 담겨 있다.
또한, 올림푸스는, 올림푸스홀 갤러리PEN에서, PENia(페니아) 가족들의 여행 사진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출사 여행을 지원하는 '올림푸스 가족원정대' 이벤트를 통해 선정 된PENia가족들이 참여했으며, 필리핀, 제주도 등 출사 여행지에서 촬영한 특별한 사진들로 구성된다. 기존의 유명 작가전 혹은 대학생 중심의 해외 원정단 사진전과는 달리, 일반인 가족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사진전으로의 큰 의미가 있었기에, 호응이 더욱 높았다.
필립스전자, 승마& 스킨스쿠버 체험 클래스 개최
필립스전자는 오는 17일 필립스 맨즈 스타일 클럽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나이트 스킨스쿠버 클래스를 개최한다.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필립스 맨즈 스타일 클럽 멤버에게 스킨스쿠버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잠실 스킨 스쿠버 다이빙 스쿨에서 진행되며, 스킨스쿠버 이론수업과 함께 스쿠버 다이빙 국제 자격증인 PADI(Professional Association of Diving Instructors) 교육 과정 일부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필립스 맨즈 스타일 클럽 스킨스쿠버 체험 수료 증서를 제공하며, 워터맨 볼펜을 비롯한 특별 선물 패키지도 선물된다.
필립스전자는 지난 11월 필립스 맨즈 스타일 클럽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승마 체험 클래스를 개최한 바 있으며, 승마 체험 클래스 참가자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승마 체험 이론과 더불어 시청각 시뮬레이션 강좌, 승마 리더쉽 강의를 받았다.
한편, 필립스 맨즈스타일 클럽은 필립스의 남성 그루밍 제품과 함께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들의 멤버십으로 남성들이 동경하는 스포츠를 통해 그루밍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남성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진행하며, 활동을 교류하며 충성도를 더욱 확보하고 있다.
HTC, 유저와 함께하는 신제품'센세이션 XL' DJ 파티 진행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매번 지속적으로 국내 HTC 사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해 오고 있다.
HTC는 최근 신제품 스마트폰 '센세이션 XL'의 출시를 맞아,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DJ 파티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HTC 유저로 구성된 네이버 커뮤니티 회원들을 아니라, 특별히 관심 유저도 함께 초청해 진행되었다.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버벌진트, 바비킴, 부가킹즈, DJ 솔스케이프, 플라스틱 키드 등이 참석한 공연을 제공해, 감각적이고 신나는 음악으로 신제품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제공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배우 소지섭이 직접 방문하여 사용자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냈으며, 제품을 처음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 등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되면서, 고객들의 소리를 더욱 긴밀히 듣는 자리로도 진행됐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