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독립형 에버미디어 HD 게임캡처박스 출시
HD 영상 재생기 전문업체인 디지털존(대표 심상원, www.digitalzone.co.kr)은 대만 에버미디어사의 독립형 1080i 갭처 장비인 '에버미디어 게임 캡처 HD(AVerMedia Game Capture HD)' 박스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버미디어 게임 캡처 HD' 박스는 내부에 2.5인치 하드디스크 또는 외장형 USB 스토리지를 연결하여 컴퓨터가 없어도 플레이스테이션3(PS3), 엑스박스360(Xbox360), 닌텐도 위(Wii) 등의 게임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독립형 HD캡처 박스다.
특히 고압축 코덱인 H.264를 하드웨어로 지원하여 AVI파일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리모컨이 제공되어 편리한 제어가 가능하다. 설치도 간편하다. 게임콘솔과 '게임 캡처 HD'의 본체 사이에 제공된 게임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하면 한번의 클릭으로 1080i의 HD 해상도로 게임 영상을 캡처하고 미리 보기도 할 수 있으며, 녹화된 영상에서 게임 순간의 중요한 장면도 이미지 파일로 뽑아 볼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UI 및 한글 OSD가 탑재되어, 누구나 손쉽게 제어 동작이 가능하다.
컴포넌트 입력 포트 이외에도 출력포트를 제공하여 캡처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 장치로 연결할 수 있다. 기존에 게임기와 TV가 연결되어 있다면, 중간에 '게임 캡처 HD' 박스를 설치하고 게임 영상을 캡처함과 동시에 TV에서 실시간으로 게임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보편적인 컴포넌트 영상 출력기기(DVD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영상물을 PC없이도 편리하게 고화질로 파일화 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컴포넌트 케이블도 제공된다.
제품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19만8천원이며 제품문의는 디지털존 유통사업부(02-702-0426)로 하면 된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www.dzonei.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존의 이우익 부장은 "'에버미디어 게임 캡처 HD'박스는 PC없이도 원 클릭으로 1080i HD 해상도로 게임 영상 녹화 및 미리 보기 기능을 지원하는 독립형 캡처 상품이다"면서 "우수한 기술력과 편리성은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