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삼성 하드 디스크 사업 부문 인수 완료

2011.12.20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씨게이트, 삼성 하드 디스크 사업 부문 인수 완료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 NASDAQ: STX)는 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 Co., Ltd.)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HDD) 비즈니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씨게이트는 자산, 기반 시설 및 직원 등을 포함, 씨게이트가 규모 성장과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줄 삼성전자 HDD 사업의 특정 구성 요소를 소유하게 됐다. 이러한 자산에는 삼성의 선두적인 고용량 2.5인치 하드 디스크M8 제품 라인이 포함되어 있다. 씨게이트에 합류하는 삼성전자의 직원에는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다수의 간부 및 디자인 엔지니어링 직원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모바일 컴퓨팅 시장을 겨냥한 소형 폼팩터 (form-factor) 제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노열 (Noyeol Park)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한국 디자인 센터의 본부장(country manager)으로서 한국에서의 씨게이트 제품 개발 활동을 총괄 관리하며, 씨게이트의 총괄 부사장 겸 최고 기술 경영자 (CTO) 밥 휘트모어(Bob Whitmore)에게 보고하게 된다.

 

씨게이트의 이사회 의장이자 사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 (Steve Luczo)는 "씨게이트와 삼성은 신제품의 적기 출시 (time-to-market)를 위한 효율을 높이고, 증가하고 있는 스토리지 수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함께 현재 및 미래의 제품 개발 노력 및 로드맵을 조정했다"면서 "모바일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및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등 다양한 시장 기회가 진화하고 있는만큼, 이번 인수는 아주 기쁜 일이다"라고 말했다.

 

금번 인수는 2011년 4월에 씨게이트 및 삼성전자 양사간의 다양한 협력 계약과 함께 발표됐다. 씨게이트는 삼성에 PC, 노트북 및 가전제품 등을 위한HDD를 공급하며, 삼성전자는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반도체 제품을 씨게이트의 기업용 SSD,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및 기타 제품 등을 위해 공급한다. 또한 양사는 기존의 특허 상호 라이선스를 더욱 확대 및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 공동 개발을 확대했다.

 

삼성전자DS사업부문 권오현 부회장은 "이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사가 가진 독창적인 기술 솔루션을 상호 보완해 더욱 다양한 I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새로운 기회를 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와 계약은 중국, 동남아, 브라질, 독일 및 러시아 연방에서 씨게이트의 고객 접근 기반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게이트 및 삼성은 고객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 지원 및 혁신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양사의 공급 기반 및 운송 인프라를 조정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다. 제품 및 기술을 유연하게 전환하기 위해 씨게이트는 특정 삼성 HDD 제품 및 삼성 브랜드명을 12개월간 유지하고, 영업 인력, 생산 라인 및 R&D를 포함한 여러 독립 기관을 유지 혹은 신규 설립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eagate.com/samsu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인수 및 협력 계약의 총 가치는 약 14억 달러로, 4천 5백 2십 3만 9천 4백 9십 주의 씨게이트 보통주 (Ordinary Share) 및 현금으로 계산된 잔여 금액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삼성에서는 씨게이트 이사회에 참여할 임원을 1명 지명하게 된다.

 

현재 씨게이트는 큰 구조 조정 비용 지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고 있으며, 결합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통합 비즈니스의 전체 운영 비용은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발표에서 밝힌 바와 같이, 씨게이트는 이번 계약 및 포괄적 협력이 마감 후 첫 해 안에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희석 주당 순이익 (diluted earnings per share) 및 현금 흐름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씨게이트는 2012년 1월 말에 있을 회계연도 2분기 실적 업데이트에서 통합 회사의 재무 정보를 추가 제공할 것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