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전세계 CIO 520명 대상 IT 신기술 트렌드의 영향력 조사 결과 발표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분야 전문 기업 컴퓨웨어(www.compuware.com)는 비즈니스와 최종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의해 빠르게 변화하는 IT신기술 트렌드 및 모델의 영향력을 조사한 'IT 소비자화 영향력에 대한 전세계 CIO 조사(International CIO Study on Impact of IT Consumerization)' 결과를 발표했다.
컴퓨웨어는 시장 조사 기관인 밴슨 본(Vanson Bourne)을 통해 전세계 520명의 CIO(Chief Information Officer)들을 대상으로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IT 소비자화(IT Consumerization, 일반 소비자들이 최신 IT를 이끌어가는 현상. 새로운 IT 기술이 소비자 환경에서 먼저 유행하고 이 유행이 그대로 비즈니스 환경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 소셜 미디어, 모바일 등의 새로운 트렌드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SaaS 등의 새로운 모델을 통해 제공될 때 IT 관리에 대한 성능 문제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특이할 만한 사실은 CIO 77%는 'IT 소비자화가 비즈니스 위험도를 크게 증가시킬 것이다'라고 우려를 나타냈다는 점이다.
이번 조사 결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스티브 텍(Steve Tack)은 "이번 조사는 비즈니스와 IT간의 해묵은 단절이 오히려 심화될 위험성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며 "직원들은 개인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술을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고 싶어하며, 이러한 기술을 도입, 운영하는 것이 책임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제가 되고 있다. 기업들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최종 사용자 경험을 먼저 이해함으로써, 방화벽 외부까지 포함하는 전 구간에 걸친 베스트 프랙티스의 확장된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관리만 잘 된다면 비즈니스에 엄청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등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 접근방법이 최종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 조사 기관 밴슨 본(Vanson Bourne)은 2011년 9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의 대기업 CIO 520명을 인터뷰하여 조사를 진행했으며, 이탈리아, 베네룩스, 일본, 호주의 CIO 30명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의 CIO 100명이 조사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
이번 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mpuware.com/ciosurvey)에서 'IT 소비자화 영향력에 대한 전세계 CIO 조사(International CIO Study on Impact of IT Consumerization)' 백서를 다운로드받아 확인하면 된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