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숏바디 '지포스 GTX560Ti Z-Seven 배틀필드3' 출시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는 작아진 크기에 더욱 강력한 쿨링 솔루션을 채택하고 배틀필드3 정품 쿠폰을 번들링한 'ZOTAC GeForce GTX 560 Ti Z-Seven 배틀필드3' 를 시장에 내놓았다.
'ZOTAC GeForce GTX 560 Ti Z-Seven 배틀필드3'는 기존의 그래픽카드에 비해 대폭 크기를 줄인 17cm의 기판사이즈로 제작하여 그 동안 케이스 내부길이의 한계로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없었던 유저들도 문제없이 장착할 수 있다. 더불어 작은 케이스에서 장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6pin 전원단자를 옆이 아닌 위로 꼽도록 설계하여 케이스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와의 간섭을 최소화하였다.
특히 이번 Z시리즈에 장착되어 있는 조텍의 Z시리즈 쿨러는 기존 쿨러보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촘촘한 방열판과 3개의 고가 구리 히트파이프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빠른 열 배출을 가능하다. 이로 인하여 기존 제품보다 풀로드에서도 최소 5~10도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스플레이 연결 단자는 DVI와 HDMI 출력은 물론, 차세대 디스플레이포트로 각광받고 있는 DP(Display Port) 출력포트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에도 대응하고 있다.
번들링으로 제공되고 있는 '배틀필드3'의 권장사양은 지포스 GTX560 이며, Full HD 급의 1920 X 1080 해상도와 최고의 그래픽옵션은 Ultra 옵션을 선택할 경우 평균 30 프레임이상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대규모 온라인전투씬에서는 GTX560Ti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써야 끊김 없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텍은 지포스 5시리즈부터 '3+2 보증제도'를 적용해 긴 A/S 기간을 가지고 있다. 이 제도는 그래픽카드 구매 후 14일 안에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마친 소비자에 한하여 지원되는 프로그램으로 조텍코리아에서 지원하는 3년 무상 A/S 프로그램에 더하여 이후 2년간의 A/S를 한 차례의 운송비만으로 별도의 수리 비용 없이 조텍 홍콩에서 책임지는 제도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