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야, 자동화 관리 솔루션 '데스크톱 정책관리(KDPM)' 출시

2012.01.16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카세야, 데스크톱 고장 시에도 원격 관리 가능한
자동화 관리 솔루션 '데스크톱 정책 관리(KDPM)' 출시

 

IT 자동화 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카세야(CEO 제럴드 블랙키, www.kaseya.com)는 오늘, 인텔 v프로(Intel vPro™ : 보안 및 관리 기능이 강화된 최신 비즈니스 프로세서) 기술을 결합시켜, IT 관리자들이 데스크톱이 고장 나거나 시스템이 다운될 때에도 시스템에 원격 접속해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관리 솔루션인 '데스크톱 정책 관리(KDPM: Kaseya Desktop Policy Manageme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DPM은 신속한 지원 및 보안 강화를 위해 기업 정책 표준을 정립하여 집행할 수 있으며, 인텔 v프로(Intel vPro) 기술을 통해 사용자 입장의 라스트 마일(last mile) 원격 관리로 강력한 OOB(대역 외: out-of-band)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KDPM은 중앙에서 주요 데이터 설정을 제어하고, 기업 전반의 시스템에 걸쳐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하여 보안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KDPM에 내장된 Intel vPro 기능을 사용하여, IT 관리자는 문제 발생시 프리 부트(시스템 부팅 전: pre-boot) 환경에서 하드 드라이브, OS(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다. IT 관리자는 현재 카세야 에이전트를 통해 윈도우 머신에서 원격으로 스캔하고 자동으로 인텔 vPro 기능을 감지할 수 있어 시스템 현황 파악을 위한 시간을 줄이고 윈도우 클라이언트로 사이트 방문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DPM 모듈은 원거리의 고장난(frozen) 윈도우 클라이언트의 머신에서 플러그를 연결하는 하드 파워 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전력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KDPM 3.5은 vPro 기능은 사용 가능한 OOB(대역 외 out-of-band)관리 같은 원격 클라이언트 관리도구인 인텔 액티브 매니지먼트 테크놀로지(Intel AMT) 관리 옵션을 지원한다.

  • 바이오스(BIOS) 부팅 : 바이오스(BIOS) 모드로 윈도우 클라이언트 리부팅 및 원격 바이오스(BIOS) 편집
  • ISO 부팅 : 윈도우 클라이언트 리부팅 그리고 머신 부팅을 위해 ISO 이미지로 연결
  • 무응답 윈도우 클라이언트 연결 : OS가 다운된 경우에도 머신 진단을 위해 원격 콘솔 세션 기동

 

IT 유지보수 서비스 업체인 팀벅테크(TimbukTech)의 스콧 브라운(Scott Brown) 사장은 "카세야 KDPM 3.5 모듈은 사용이 쉽고 간단한 확인 메시지 창과 함께 인텔 코어 v프로(Intel? Core™ vPro™) 프로세서의 장점을 함께 제공한다"며, "KDPM 3.5의 새로운 vPro 기능은 운영 비용을 낮추고 자사의 툴셋(toolset)을 강화한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공포의 블루스크린(blue screen of death)'이 뜨거나 부팅되지 않으면 기술자들에게 바로 컴퓨터를 보냈으나, 현재는 하드웨어 차원의 이러한 관리기능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문제사항을 처리함으로써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텔의 사업 클라이언트 플랫폼 및 솔루션 마케팅 총괄 이사인 다니엘 러셀(Daniel R. Russell)은 "카세야 자동화 관리 솔루션에 인텔 기술이 결합함으로써 IT 관리자는 OS 상태와 무관하게 언제든지 컴퓨터에 원격 접속할 수 있다" 며, "원격 관리 기능을 이용할 경우, IT 관리자는 고객사를 방문을 할 필요가 없어져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KDPM 3.5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aseya.com/kdpm)와 카세야 코리아(02-6007-243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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