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 '체험 중심' 전시장 리뉴얼 오픈
㈜필립스전자(김태영 대표, www.philips.co.kr)는 2012년 새해를 맞아 남산 필립스 본사 옆 제품 전시장을 새단장 오픈했다고 밝혔다.
필립스의 다양한 생활, 소형 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장은 남성용 면도기, 뷰티, 주방가전, 청소기, 다리미, 에스프레소, 도킹 오디오, 구강 건강 제품, 육아용품, 주방가전, 조명 등 10개의 제품군을 욕실, 주방, 카페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진 공간과 함께 연출,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제품 전시보다 자유롭고 편리한 현장 제품 체험에 중심을 두어 새롭게 구성한 것도 주목할만 하다. 국내 1위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필립스 세코의 에스프레소 시음을 부담 없이 편안한 카페 공간에서 즐길 수도록 한 것, 남성용 면도기 체험을 위한 세면대와 헤드폰 및 도킹 오디오 청음 공간을 마련한 것도 바로 체험에 대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이다.
필립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부문 김영진 부사장은 "제품을 일차원적으로 접할 수 있는 장소는 많으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들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필립스의 새로운 전시장이 충분한 고객 체험 공간 뿐 아니라 필립스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해 볼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